'가구-가전' 연계 협력… "IoT 기술 및 마케팅 등 파트너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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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NATUZZI)'와 함께 IoT(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홈 구축에 나선다.

    LG전자는 나뚜찌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스마트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나뚜찌' 가구와 'LG 시그니처'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다.

    전시관은 나뚜찌의 '콜로세오' 소파를 비롯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LG 씽큐 스피커, 스마트 조명 등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IoT 거실로 꾸며진다.

    방문객이 나뚜찌 소파에 앉아 LG 씽큐 스피커에 "TV 보고 싶어"라고 말하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자동으로 켜지고 소파의 등받이가 뒤로 눕혀지는 등 주변 환경이 TV 시청에 최적화된다.

    양사는 가전·가구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IoT 스마트홈 기술 발굴 및 공동 마케팅 등 파트너십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성수 LG전자 이탈리아그리스법인장 상무는 "가전과 가구는 실생활에서 항상 함께 하는 파트너"라며 "가전과 가구를 대표하는 양사 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진정한 고객 가치를 느끼는 스마트홈을 구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