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핵심입지… 아파트 498가구‧오피스텔 420실 규모연면적 1만7295㎡‧182점포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
  •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투시도. ⓒ 금성백조주택
    ▲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투시도. ⓒ 금성백조주택


    금성백조주택(사장 정대식)이 13일 동탄2신도시 C7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3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이날 금성백조주택은 지하 4층~지상 47층‧4개동‧아파트 498가구‧오피스텔 420실로 구성된 주택부문과 뉴욕 맨해튼을 콘셉트로 한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을 동시에 공개했다. 애비뉴스완은 연면적 1만7295㎡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182개 점포로 조성된다.

    해당단지는 전 가구 판상형‧4베이 구조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다. 또 면적에 따라 △알파룸 △팬트리 △대형드레스룸 △현관창고 △원스톱 세탁실 등이 제공된다.

    전용별 타입은 △84㎡A △84㎡B △84㎡C △87㎡ △101㎡로 나뉘며, 이중 87‧101㎡에는 3면 발코니가 적용돼 실사용 면적을 늘렸다. 천장고 또한 일반보다 10㎝ 높은 2.4m로 개방감을 높였다.

    오피스텔 또한 남향위주로 배치했다. 또 생활편의성을 고려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 △TV 등 풀옵션이 제공되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아파트와 같이 주출입구와 부출입구 양방향에서 진입이 가능하며, 주출입구 안쪽에는 무인택배함을 설치했다.

    오피스텔 동 지상 4층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를 마련했으며, 추가수납이 가능하도록 가구창고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외부 휴게공간을 위해 2개층 마다 오픈형 발코니를 설치했으며, 법정대비 127%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클래식한 외관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금성백조주택은 유리면 뒤에 컬러를 넣은 자재를 이용,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해 냈다.

    또 모든 동을 3개층 필로티구조로 설계해 저층가구 조망과 프라이버시를 신경 썼으며, 주차장은 100%로 지하화 했다.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한 편이다. 일단 외부조망이 가능한 스포츠센터와 골프연습장이 들어서며,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입주자회의실 △경로당 △어린이집이 지어질 예정이다.

    특히 금성백조주택은 드롭오프 존과 맘스스테이션을 별도로 마련해 자녀안전과 학부모 편의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그 밖에 △초절전 LED 전등 △지하주차장 LED디밍 △태양광발전 △가구‧공용부 센서도입 △폐열회수 환기장치 △전력회생형 엘리베이터 등 에너지절감을 위한 아이템을 곳곳에 적용했다.

    자연재해를 고려한 구조도 장점 중 하나다. 해당 단지는 리히터 규모 6.0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가 적용됐으며, 주요 구조물 측벽에 핀월을 추가해 지내력을 확보했다.

    단지 내 들어서는 애비뉴스완은 스트리트몰로 감각적 구역특화와 클래식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금성백조주택은 건물외관 전체를 적벽돌과 라임스톤 자재로 마감, 품격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투명 에스컬레이터 2대와 엘리베이터 5대를 설치해 편리한 상하층 이동이 가능하며, 누드엘리베이터와 시계탑이 결합된 상징물은 동탄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상가 층고는 5.5~6.5m며, 2~3층 상가에는 동탄역 상가 중 가장 넓은 테라스가 제공된다.

    금성백조주택 측은 "GTX‧백화점 완공시기와 단지 입주시점이 2021년으로 동일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며 "판교테크노밸리 2.3배에 해당하는 동탄테크노밸리 관문이자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오피스텔과 상가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