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 식문화 전파 '앞장'
  • KCON 2018 JAPAN에서 공연장을 찾은 일본 관객들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이스트로드 행사부스에서 한식을 즐기고 있다ⓒCJ제일제당
    ▲ KCON 2018 JAPAN에서 공연장을 찾은 일본 관객들이 CJ제일제당 비비고 테이스트로드 행사부스에서 한식을 즐기고 있다ⓒ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서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국식 식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혼슈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2018 JAPAN'에서 '
비비고 테이스티로드(bibigo Tasty Road)' 행사 부스를 운영했다. 다양한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직접 만들고 즐기면서 한식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콘셉트로 준비했다.

특히 행사장에서 '비빔바(BIBIM BAR)'를 운영하며 밥과 나물, 고기, 잡채, 장류, 고명 등을 기호에 따라 선택해 '나만의 비빔밥'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식 이해도가 낮은 관객들 대상으로는 셰프 추천 레시피를 제공했다.

일본 상온 HMR 전략제품인 '한식 HMR KIT' 3종(비빔밥·잡채
·지짐이)를 직접 활용한 다양한 비빔밥 메뉴도 선보였다.

더불어 일본에서 판매 중인 '비비고 김스낵', '비비고 왕교자', '쁘띠첼 미초'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소개하는 홍보 코너도 운영했다. 

김일두 비비고팀 부장은 "많은 일본인들이 한식을 보고, 만들고, 즐기고, 느끼며 한식의 가치와 비비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비비고 브랜드를 통해 한식 메뉴의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