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등 주요 국가에서 2018년형 올레드 TV 출시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에서 TV 신제품 발표행사 개최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적용한 'LG 올레드 TV AI ThinQ'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현지시각으로 오는 16일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2018년형 올레드 TV 신제품 판매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올레드 TV 출시와 함께 미국 전역 500여개 베스트바이 매장에 올레드 체험존을 새롭게 꾸미고 소비자를 맞이한다. 올레드 체험존에선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으로 더욱 개선된 올레드 TV의 화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본격적인 올레드 TV 글로벌 판매를 앞두고 신제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최근 폴란드 바르샤바, 이탈리아 밀라노, 오스트리아 빈, 콜롬비아 보고타 등 주요 지역에서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형 LG TV 신제품을 발표하기도 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의 글로벌 시장규모가 지난해 160만대에서 올해 250만대로 대폭 확대될 전망인 만큼 인공지능을 앞세워 시장 선도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LG전자 전체 TV 매출 가운데 올레드 TV의 매출비중도 지난해 15% 수준에서 올해는 2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올해 올레드 TV 주요모델에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장착,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알파9은 입력 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해준다. 또 사물과 배경을 분리한 후 각각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찾아 더욱 입체적인 영상을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색좌표의 기준색상을 일반 TV 대비 7배 이상 촘촘하게 나눠 더욱 정확하고 생생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2018년형 올레드 TV는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을 적용해 말 한마디로 화면모드 변경, 채널 변경, 볼륨 조절 등 다양한 TV 기능을 손쉽게 제어한다. TV와 사운드바,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등 다른 기기와도 간편하게 연결한다.

    박형세 HE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완벽한 화질에 인공지능의 똑똑함을 더한 올레드 TV로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