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시 1조~1.2조원 유입 전망...1277만주 공모 확정"차세대 성장 투자 확보해 기업가치 상승으로 이어갈 것"
  • ▲ ⓒ SK이노베이션
    ▲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의 5 IPO(기업공개) 앞두고 기업가치 상승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5
    업계에 따르면 기업 공개 절차가 5 마무리되면 구주 매출을 통해 SK이노베이션에 유입되는 현금만 최소 1조원에서 최대 1.2 가량(세전 기준) 것으로 전망된다유입되는 현금으로 SK이노베이션은 기업가치 제고 차세대 성장 재원 확보에 사용될것으로 보인다.

    지난
     SK이노베이션은 미국 다우로부터 고부가 화학 제품군인 에틸렌 아크릴산(EAA)  폴리염화비닐리덴(PVDC) 사업을 인수헝가리 코마롱에는 대규모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설을 결정하는 비정유사업을 필두로 차세대 먹거리 사업을 확보해온 있다.

    고급
    윤활기유 시장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평균 3.5% 가량의 성장이 전망된다. SK루브리컨츠는 세계 고급윤활기유 그룹III시장에서 수요 기준 점유율 39.3% 차지하는 1 기업으로상장 완료 유입되는 3천억원 가량의 현금을 활용해 글로벌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SK
    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루브리컨츠는 자사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 받음으로써추가 성장에 대한 원동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최소 1조원 가량 투자용 실탄 확보로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의 기업 가치도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 밝혔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지난해 504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14.6% 상회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