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연구진, 6주간 총 43명 환자 대상 임상시험 결과 공개공기청정기 사용시 약 복용량 26% 감소 효과 확인
  • ⓒLG전자
    ▲ ⓒLG전자


    LG전자의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가 알레르기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세브란스병원 연구진과 함께 성인 알레르기비염 환자를 상대로 공기청정기의 임상적 효능을 검증하는 임상시험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험은 6주 동안 총 43명의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기청정기 성능에 대한 국내 임상시험으로는 최대 규모다.

    LG전자와 연구진은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이 가정에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경우 비염 증상이 호전되는 정도를 파악했다. 그 결과 사용하지 않는 환자들에 비해 약을 복용하는 용량이 26% 줄어들었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실내의 PM10 및 PM2.5 미세먼지가 24시간 평균 기준 50% 이상 감소했다. 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고하는 수준인 '24시간 평균 기준 PM10 미세먼지는 1㎥당 50㎍(마이크로그램)이하, PM2.5 미세먼지는 25마이크로그램 이하'의 깨끗한 실내공기를 유지했다.

    또 연구진은 요리, 청소 등 다양한 실내 활동에 의해 실내공기가 나빠지더라도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경우 공기 오염이 빠르게 없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임상시험을 총괄한 박중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는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는 점을 감안하면,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사용자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PM1.0 센서를 탑재해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이하인 극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하고 공기 상태에 따라 바람의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6단계 토탈케어'를 적용해 ▲큰먼지 ▲황사∙초미세먼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 생활냄새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등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등 스모그 원인물질까지 모두 제거해준다.

    이 밖에도 깨끗한 공기를 멀리까지 보내주는 '클린부스터', 사각지대를 줄여주는 '360도 원통형 디자인', 높이 1미터 이하 공간에 집중적으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아기케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이번 연구는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의 차별화된 청정성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퓨리케어가 제공하는 깨끗한 실내공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