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도서 제작에 텐덤 이크 함께 타기, 원예치료 교실 등 운영키로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오는 20일(장애인의 날)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특수도서 제작', '시각장애인과 함께 텐덤바이크 타기', '장애인과 함께하는 원예치료 교실' 등 3가지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특수도서 제작'은 시각장애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점자와 촉각 정보가 함께 포함된 도서를 만드는 활동이다.

    또한 임직원들은 직접 책에 내용을 낭독한 음성 파일도 함께 제작해, 학생들이 교재를 읽을 때 딱딱한 기계음이 아닌 온기가 담긴 목소리로 학습을 할 수 있다.

    이 활동은 작년까지 총 40개 조직, 약 900명 정도의 임직원이 참여해 1200권의 특수도서를 제작해 왔으며, 올해 또한 음악과 관련된 도서 500권을 제작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과 함께 텐덤바이크(커플자전거) 타기'는 서울 노원시각장애인 복지관에서 야외 활동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이 임직원들과 커플자전거를 타고 동행하는 활동이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원예치료 교실'은 서울 등촌1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원예 화분을 만들면서 대화를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주는 활동이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복지시설 기부용 빵 만들기, 장애가정 주거환경 개선 등 팀 단위 봉사프로그램인 '1팀 1나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박지영 즐거운직장팀장은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즐거운 나눔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