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서 540명 유저 대상 '메이플스토리 페스트' 행사 진행'메이플스토리2' CBT 일정 공개 및 '메이플스토리M' 연내 출시 계획 발표
  • ⓒ넥슨
    ▲ ⓒ넥슨


    넥슨이 '메이플스토리2' CBT(비공개시범테스트) 일정과 북미 진출 계획을 공개했다.

    넥슨은 지난 14일 미국 LA에 위치한 폰다극장에서 열린 북미 유저 간담회 '메이플스토리 페스트'에서 메이플스토리2 콘텐츠 소개 및 CBT 일정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540여명의 유저와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M 개발진이 모두 참석했으며, 트위치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메이플스토리2 CBT는 다음달 9일부터 진행된다.

    회사 측은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서비스 히스토리를 담은 인포그래픽과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또 질의응답 시간을 비롯 코스튬 플레이,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1월 글로벌 시범 테스트를 마친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의 북미 서비스 계획도 공개했다. 현재 로컬라이징 작업,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선 등을 진행 중이며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배정일 해외메이플 디렉터는 "기존 게임은 물론 새롭게 선보이는 모든 메이플스토리 IP 타이틀을 통해 지속적으로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