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무료 개안수술 지원… 각막기증서약 캠페인 2500명 참여 눈길'2018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협약… 사회 진출 지원도
  • ▲ 각막기증을 약속한 시민들이 서약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LG전자
    ▲ 각막기증을 약속한 시민들이 서약서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LG전자


    LG전자가 올 연말까지 인도 시작장애인 1000명에게 개안수술을 무료 지원한다.

    LG전자는 지난해 인도 진출 20주년을 맞아 시작한 '카레이 로시니' 캠페인을 통해 산카라 안과와 협력, 300여명의 시각장애인들에게 무료로 개안수술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레이 로시니는 힌디어로 '불을 밝히다'는 뜻으로, 이 캠페인을 통해 최근까지 약 2500명의 시민들이 각막기증을 약속했다.

    세계보건기구 산하 세계실명예방기구(IAPB)의 조사에 따르면 인도의 시각장애인은 지난 2015년 기준 880만명에 이르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의 20%를 넘는다. 인도보건복지부 조사 결과, 의료 인력과 약품 부족으로 실제 지원을 받고 있는 인원은 1% 미만이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지난 17일 인도 사회정의역량강화부와 '2018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8회째인 이 대회는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취업, 창업 등 사회진출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다.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진행되며 개인전은 문서작업 능력, 인터넷 활용 능력 등을 평가하고, 단체전은 국가별로 팀을 구성해 포스터 디자인, 게임창작 등을 겨루게 된다. 이 행사는 올해 말 뉴델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LG전자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주거환경과 생활문화를 고려한 현지 맞춤형 특화제품들을 출시해 왔으며, 현지인들에게 다가가는 맞춤형 사회공헌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인도의 국민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은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