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보기' 등 4대 차별화 기능 눈길KLPGA 25개 대회 중계… '기지국-네트워크' 등 인프라 강화5G 상용화 발맞춰 채널 확대 및 화질 개선 추진도
  • 19일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가 새로 출시한 골프 중계 플랫폼 'U+골프'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연찬모 기자
    ▲ 19일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가 새로 출시한 골프 중계 플랫폼 'U+골프'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 ⓒ연찬모 기자



    LG유플러스가 프로야구에 이어 골프 중계 서비스를 통해 또 한번 차별화를 시도한다.


    LG유플러스는 19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골프 중계 플랫폼 'U+골프'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0일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8'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개최되는 KLPGA 25개 대회를 U+골프를 통해 제공한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 상무는 "U+골프는 지금까지 방송사가 중계해 주는 대로 시청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 스스로가 원하는 중계를 찾아 볼 수 있는 전혀 다른 방식의 스포츠 시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U+골프는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우모션으로 보여주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지난 홀 경기 장면을 쉽게 돌려 보는 '지난 홀 다시보기' ▲U+ 골프앱과 똑같은 화면을 TV로 볼 수 있는 'TV로 크게 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KLPGA 대회가 열리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무선 기지국 및 유선 네트워크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으며, 골프 전문가 고객 설문조사 등 6개월에 걸쳐 서비스 개발과 테스트를 진행했다.

    특히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실제 대회에 참여한 것과 같이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가 속한 조의 경기를 계속 시청할 수 있다. 최대 3개 조, 선수 9명까지 제공하며 각 조별로 별도의 중계와 해설이 이뤄지기 때문에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형식의 해설을 즐길 수 있다. 

    스윙 장면은 물론 TV중계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선수들의 홀 공략 방법, 대기 중인 선수들의 모습까지도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골프 중계에서 특정 선수나 조를 독점 중계하고 자체적인 해설까지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 경기의 성적(홀 별 스코어와 현재 순위)을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일정 및 장소, 대회 우승자 등 대회 정보는 물론 선수들의 성적과 개인 기록도 알려준다.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부터 리모콘만으로 모바일용 U+골프 앱의 핵심 기능을 즐길 수 있는 'IPTV용 U+골프 서비스'도 선보인다. IPTV 채널을 시청하다 리모콘 버튼을 누르면 U+골프가 바로 실행되고, 리모콘 방향키만으로 쉽게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IPTV 고객 중 UHD 셋톱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U+프로야구도 7월부터 IPTV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5G 상용화와 함께 프로야구 및 골프 중계 채널 수, 화질 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5G 상용화시 속도와 용량의 제한이 없어지기 때문에 인기선수 독점중계 서비스를 최대 18개까지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손목이나 어깨 등 화면의 일부만 확대해 움직임을 자세히 보거나 전체 화면을 슬로우모션으로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화질도 개선된다. 

    박종욱 상무는 "프로야구와 골프 서비스는 5G시대를 앞두고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5G 시대 개막을 앞두고 U+프로야구, U+골프에 이어 경쟁사에서 찾아볼 수 없는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