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자매결연 협정식에서 상명대, 베트남 동팝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명대
    ▲ 18일 서울 종로구 상명대학교에서 진행된 자매결연 협정식에서 상명대, 베트남 동팝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명대


    ◇ 상명대·베트남 동팝대, 자매결연 협정 체결

    상명대학교는 베트남 동팝대와 자매결연 협정(MOU)을 18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로 이들 대학은 △교육 및 문화교류 분야 협력 △교수·학생 교환사업 △공동 연구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2003년 설립된 동팝대는 현재 1만2천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 한성대 이창원 교수, 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 위원장 위촉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이창원 교수가 해양경찰청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한국정책과학학회 회장, 한국조직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이 교수는 현재 행정개혁시민연합 상임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해양경찰청이 지난해 해양수산부 산하 외청으로 독립 후 처음으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에는 33명의 정책자문위원이 참여한다.

    ◇ 건국대·인터넷신문위 MOU

    건국대학교는 인터넷신문위원회와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 연구를 위한 MOU를 18일 체결하고, 인터넷신문 관련 연구 과제 기획·추진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기 건국대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협력이 생산적이며 상호보완적으로 진행돼 실질적 협력관계의 모범적 사례로 기록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 한국토지법학회, 경북대서 춘계학술대회

    한국토지법학회(회장 숭실대 윤철홍 교수)는 21일 대구 북구 경북대 법학전문대학원 동관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토지공개념의 헌법적 쟁점과 전망 △헌법개정과 토지공개념 △민사법에서의 토지공개념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