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파워 온 임팩트 2기 프로그램 본격 가동
  • ⓒ 하나금융지주
    ▲ ⓒ 하나금융지주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휴머니티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하나금융지주는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의 2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파워온 임팩트는 기존 복지혜택 제공 일변도에서 벗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식을 모색해 새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된 하나금융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2월에 실시된 1기 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의 직무 개발 및 자립을 돕는 일자리 창출이 목표였고 2기 사업에서는 이들의지속가능한 고용을 위한 시스템 구축이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발달장애인이 수행하기에 적합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사회혁신기업을 지원해 고용 확대를 촉진하는 취업 기반 조성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된다.

하나금융을 중심으로 발달장애인의 체계적 직업 교육을 돕는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커리어플러스센터, 사회적 기업 발굴과 지원에 특화된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전문기관들이 협업해 최적의 솔루션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한다.

하나금융은 단순한 복지혜택 제공에서 벗어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가는 것이 하나파워온 임팩트 프로그램의 핵심이자 기존 활동과 대비되는 차별성이라고 강조했다.

하나금융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회혁신기업 지원을 통한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자립여건 조성에 머물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신개념 사회적 가치창출의 핵심"이라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 실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