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이어 축산물이 소포장 제품도 선보일 것"
  • ▲ 편의점 소단량 채소ⓒCJ프레시웨이
    ▲ 편의점 소단량 채소ⓒ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편의점용 간편식 원료매출이 지난 동기대비 약 20% 가량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말 자체 테스트를 마치고 출시한 대파, 양배추, 고추 등의 전처리 농산물의 경우에도 편의점 효자 상품인 도시락 수요에 힘입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인 타코와사비나 소라와사비에 포함되는 주꾸미 등의 원재료 수요가 증가하면서 가공 수산물의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0% 성장했다.

    CJ프레시웨이는 대형마트나 정육점에서만 취급해 온 축산물이 소포장의 형태로 편의점업계에서 출시됨에 따라, 상반기 내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원료영업팀 관계자는 "마트나 슈퍼마켓 등 제한된 경로 내에서만 취급해 온 상품들이 최근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경향을 보이며 편의점 출시 상품과 관련된 원재료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장을 보는 1인 가구 소비자 트렌드에 주목하여 공급할 수 있는 다양한 원료를 발굴해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