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같이 맑고 깨끗한' 참이슬 브랜드 핵심 가치 전달아이유·박서준 설렘 케미, 시너지 효과 기대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전면 리뉴얼을 통해 더 깨끗해진 참이슬의 TV 광고를 20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광고를 통해 '이슬같이 맑고 깨끗한 참이슬' 브랜드 핵심 가치를 전달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더 깨끗해진 참이슬의 선호도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위해 장수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와 함께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박서준을 남자모델로 추가 발탁했다. 남녀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는 두 모델이 브랜드 이미지에 새로움을 부여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TV 광고는 썸 타는 남녀가 참이슬로 가까워지는 콘셉트로 '이슬= 참이슬', '더 깨끗한 참이슬' 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
술은 좀 하세요?"라는 박서준의 질문에 "이슬 한 방울"이라고 수줍게 대답하는 아이유. 대나무 잎에 매달린 이슬이 더 깨끗해진 참이슬로 변하고 참이슬 한 잔을 마시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는 모습이 설렘을 준다. 아이유와 박서준의 상큼한 조합이 시너지를 발휘해 더 깨끗하고 새로워진 참이슬의 특징을 트렌디하게 표현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TV광고 외에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소주 브랜드 최초 야외 뮤직 페스티벌인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활동으로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 유일 청정지역의 대나무숯으로 4번 걸러 더 깨끗해진 참이슬의 브랜드 특징을 강조하고자 했다"며 " 모델 아이유, 박서준 조합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깨끗함이라는 참이슬 브랜드 핵심 가치를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 참이슬 후레쉬의 음용감을 부드럽게 개선하고 알코올 도수를 17.2도로 낮췄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이형라벨을 적용하는 등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소주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