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중국 고부가 포장재 시장 선점할 것"SK케미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시장 공략 나선다"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그룹 화학 계열사인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이 중국현지 고객확보를 위해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선다.

    22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이 중국 상해에서 개최되는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8' 행사에 SK케미칼과 동반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32회째를 맞이한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지역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전시회로독일의 K-Fair, 미국 NPE 세계 3 플라스틱 전시회로 꼽힌다. 24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3000 업체가 참여하며  SK종합화학∙SK케미칼은 역대 가장 면적인 306 규모 부스를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최근
    중국 소비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범용 제품 중심이었던 중국 화학 시장도 소비재고부가 품목 위주로 재편되는 수요 차원에서 가파른 성장이 전망된다

    SK
    종합화학은패키징(Packaging) ▲오토모티브(Automotive) ▲리빙(Living)  제품용도 별로 3개의 전시 공간을 구성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SK케미칼도친환경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고부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중심으로 고객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SK
    종합화학은 합성고무(EPDM) 제품인 폴리에틸렌인 넥슬렌(Nexlene) 고부가 화학 제품인 SK 프리마코(EAA), 사란(PVDC) 인수 처음으로 공개한다. 

    SK
    종합화학은 제품의 강점활용 방안에 대한 기술 소개 세미나도 준비하며 중국 고부가 포장재 시장 선점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SK
    케미칼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플리스틱 브랜드인 스카이그린(PETG)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브랜드인 에코트란, 스카이퓨라(SKYPURA), 스카이펠(SKYPEL) 소개할 계획이다.

    SK
    케미칼은 지난 2013 일본 화학기업 '데이진' 합작 설립한 이니츠(INITZ) 생산하는 세계 유일 친환경 무염소 제품인 에코트란(PPS) 통해 현지 자동차 시장 중심으로 고객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최근 이니츠는 급성장하고 있는 차량 램프 부품 개발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외에도 FDA(미국식품의약국인증을 획득한 전자레인지용 식품용기 소재인 스카이퓨라(PCT) 전자 제품 패킹,전선용 튜브 전자전기용 산업재 시장을 겨냥한 스카이펠(TPEE)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형건
    SK종합화학 사장은 중국 사업 관련 임원들과 함께 직접 현장을 찾아 주요 패키징오토모티브 기업 부스를 둘러보는 한편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고객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SK케미칼 김철 사장도 가전 기업 부스를 방문해 고객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