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5종 챗봇 서비스 사례 'eBook' 형태 담아내
  • ▲ ⓒSK㈜ C&C
    ▲ ⓒSK㈜ C&C

     

    SK㈜ C&C가 자사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카탈로그는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에서 이북(eBook)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 가입 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고객사들은 에이브릴 카탈로그 상의 산업별 활용 사례를 적용코자 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SK㈜ C&C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최근 각광을 받기 시작한 챗봇을 비롯해 일상 근무 환경 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소소하지만 효과 높은 인공지능 서비스 사례까지 제시해 눈길이다.

    챗봇 분야에서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에서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 가능한 위치 정보 기반 고객 응대 챗봇은 물론 ▲날씨 정보 ▲음식 추천 ▲여행정보 안내 ▲온라인 쇼핑 지원 ▲신용카드 추천 ▲맞춤형 육아 상식 ▲건강관리 도우미 등의 사례를 소개했다.

    업무 지원 분야에서는 고객 콜센터와 사무용품 간편 주문을 비롯해 ▲상품 예약 및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기업 채용 정보 안내 등을 소개해 현재 수행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챗봇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이문진 SK㈜ C&C Aibril 플랫폼 본부장은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