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베스트샵 강남본점… '씽큐 허브' 등 AI 제품 대거 전시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서초R&D캠퍼스, 사이언스파크서도 운영
  •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자체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의 체험공간을 확대하며 인공지능 경험을 제공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베스트샵 강남본점에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객들은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 '씽큐 허브'를 비롯 휘센 씽큐 에어컨, LG 올레드 TV AI 씽큐 등 다양한 인공지능 가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실제로 "하이 LG, 공기청정기 켜줘"라고 말하면 씽큐 허브에 연결된 공기청정기가 작동하는 등 제품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또 씽큐 허브를 통해 음악, 교통 정보, 번역, 검색 등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제공하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콘텐츠도 접할 수 있다. 

    고객들은 서울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 5층에서도 씽큐를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 서초R&D캠퍼스 및 LG사이언스파크에도 주요 거래선을 위한 씽큐 체험공간이 마련됐다. 

    회사 측은 지속적으로 체험 공간을 확대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씽큐는 지난해 말 LG전자가 새롭게 론칭한 인공지능 브랜드로,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우른다. LG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 전시회에서 씽큐 체험공간을 대규모로 조성해, 관람객들에게 차별화된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한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씽큐를 통해 가전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LG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