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모델 8단 자동변속기 적용, 강화유로6 기준 충족한 디젤 엔진 장착후측방 충돌방지보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동급 최고 수준 안전 사양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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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26일 강화된 파워트레인 탑재와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적용으로 상품성을 더욱 강화한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는 기존 R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 적용됐던 8단 자동변속기를 R2.0디젤 모델까지 확대 적용해 전모델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했다. 또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통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전륜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우수한 전달 효율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 및 가속 성능이 향상된다.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 향상 및 정숙한 주행감을 실현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에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RCC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석 승객 알림(ROA)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등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이 가능하게 했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속도조절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DBC), 자동 세차장 뷰 지원,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됐다. 특히 고객 선호 사양과 고급감을 더한 ‘마스터(MASTER)’ 트림이 신규로 적용돼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이번 모델은 강화 유로 6 적용 및 각종 고객 선호 사양을 적용하고 탑승자의 편의성을 개선하는 등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 판매가격은 ▲2.0 디젤 모델 2840만~3580만원 ▲2.2 디젤 모델 2895만~3635만원 ▲2.0 터보 가솔린 모델 2815만~3065만원으로 책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 SUV 대표 모델인 쏘렌토의 명성에 부응하고자 브랜드 자산인 견고하고 역동적인 상품성을 강화한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를 출시했다"며 "주행성능 및 신기술 등 상품성을 강화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