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대비 1천배 빠른 속도… "역동적 움직임 잔상 없이 표현"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 탑재, 생생한 현장감 전달 가능'풋볼 앱', '풋볼 모드'등 중남미 시장 특화 기능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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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인공지능 '씽큐'를 적용한 올레드 TV로 중남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27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G 올레드 TV AI 씽큐' 등 2018년형 TV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올레드 TV는 응답속도가 LCD 대비 1000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역동적인 스포츠 화면도 잔상 없이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준다. 회사 측은 차별화된 올레드 TV 화질로 6억명 가량의 중남미 축구팬들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올해 신제품 주요 모델에는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알파9은 입력 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해준다. 또 사물과 배경을 분리한 후, 각각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찾아 더욱 입체적인 영상을 만들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도록 도와주는 색좌표의 기준색상을 일반 TV 대비 7배 이상 촘촘하게 나눠 더욱 정확하고 생생한 색 표현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알파9이 적용된 올레드 TV는 4K 해상도의 HDR, HFR 영상을 지원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다. HFR로 제작한 영상은 초당 화면수가 최대 120장으로 화면 뭉개짐 없이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화질을 구현한다.

    이 밖에도 LCD TV는 축구를 즐기는 중남미 고객들의 특성을 반영해 경기를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경기정보, 출전 선수정보, 팀전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풋볼 앱'을 탑재했다. 풋볼 앱은 브라질, 멕시코,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17개국에서 서비스한다.

    '풋볼 모드'를 탑재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풋볼 모드는 축구장 잔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녹색을 강화하고,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로 현장감을 느끼게 해준다.

    박형세 LG전자 HE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세계인의 축구 축제를 앞두고 LG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현지인들의 기호를 반영한 특화 기능들로 중남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