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전체에 IoT 탑재 계획… 생태계 확장 '가속도''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출시,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올해 출시하는 전기레인지 신제품에 IoT(사물인터넷) 기능을 탑재하며 스마트홈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LG전자는 29일 IoT(사물인터넷) 기능을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무선인터넷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 앱으로 손쉽게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끄거나 출력을 낮출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했다. 사용자가 조리 방법, 조리용기 종류 등에 따라 원하는 버너를 선택해 요리할 수 있다. 

    특히 인덕션 화구는 전기 공사를 하지 않아도 최대 3000와트의 고화력을 낼 수 있다. 열 전달 효율도 높아 동급 화력의 가스레인지보다 요리시간이 57%가량 단축된다.

    또 화구를 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을 차단하고,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스스로 출력을 조절하는 '2중 과열방지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 밖에도 ▲터치패널을 통해 원하는 화력을 바로 선택하거나 손가락으로 밀어서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슬라이드 컨트롤' ▲인덕션 버너의 작동 상태 및 화력을 LED 막대로 알기 쉽게 보여주는 '인덕션 화력 인디케이터' ▲아이들이 제품을 작동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잠금 기능'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

    상판에는 독일의 유명 특수유리 제조업체 '쇼트'의 블랙 세라믹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강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구현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69만원이다.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면서 올해 최대 8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측은 와이드존 인덕션 전기레인지, 와이드형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올해 출시되는 모든 전기레인지 신제품에 무선인터넷을 탑재할 계획이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은 물론, IoT 기반의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주방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