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전달 통신 장애 내용 문자 자동 변환 통해 분석 및 장애 해결초고속 인터넷 및 미디어, 보안관리 영역 확대 적용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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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브로드밴드가 통신 기술 장애를 스스로 진단하고 문제점을 찾아 주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자사 유선 인프라에 적용했다고 3일 밝혔다.

    신속한 장애 발견과 해결을 위해 적용한 이 시스템(ADAMS. Advanced Data Analysis Management Systems)은, 개별적으로 존재하는 네트워크 운용 시스템들을 빅데이터와 AI 기반으로, 통신국사 장비에서 고객 단말까지 오가는 방대한 데이터의 분석을 통해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한다.

    SK브로드밴드는 또한 음성으로 전달된 통신 장애 내용을 문자(텍스트)로 자동 변환하고 분석해 장애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도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를 향후 초고속 인터넷뿐 아니라 미디어 및 보안 관리 영역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유지창 Infra부문장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도입을 통해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