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꿈나무여행' 운영에 1억원 후원 약속워크샵·멘토링 진행… 장학금 1000만원 전달
  •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여섯 번째)ⓒ한화건설
    ▲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여섯 번째)ⓒ한화건설


    한화건설은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꿈나무여행'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건축꿈나무여행' 운영을 위한 △서명식 △후원금 전달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으며, 한화건설은 총 1억원의 후원을 약속했다.

    건축꿈나무여행은 2013년부터 시작된 한화건설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 건축가의 꿈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누적인원 1200여명이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건축의 노벨상으로 평가받는 프리츠커 상 수상자인 안도 타다오가 설계하고, 한화건설이 시공한 가평 한화 인재경영원을 방문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건축현장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한화건설은 올해부터 '건축꿈나무여행' 프로그램을 더욱 개선해 직원 1명과 대학생 봉사단 2명을 매칭한 10개의 팀을 선발해 2박3일간 △워크샵 △나눔교육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활동이 우수한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각 사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의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건설 인재를 양성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그리고 유관부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