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업계 '효' 컨셉 제품 띄우기 한창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도를 테마로한 가전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부모님 선물 등으로 관련 제품 수요가 늘자 가전업계도 대목 맞이 ‘효 마케팅’에 나섰다.

    ◇ 에어 프라이어·오븐·전자레인지를 한 대에… 대우 ‘프라이어 오븐’ 인기

  • 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 대우전자
    ▲ 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 대우전자



    대우전자의 ‘프라이어 오븐’은 최근 인기가 높은 에어 프라이어에 오븐, 전자레인지, 그릴, 발효기능 등을 추가한 제품이다. 에어 프라이어는 기름 없이 재료 내 지방 성분만을 이용해 튀김을 만드는 제품이다.

    프라이어 오븐은 총 38가지의 자동 조리 모드를 갖추고 있다. 고령의 사용자도 버튼 조작 한 번으로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30만원 대의 ‘가성비’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선물용 판매가 늘었다. 대우 측은 프라이어 오븐의 4월 판매량이 전달 대비 약 35%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 집안 살림, '스팀'으로 손쉽게… 한경희 스팀청소기·다리미

  • 한경희 스팀다리미 '듀오스팀' 청소기 '아쿠아젯' ⓒ 한경희생활과학
    ▲ 한경희 스팀다리미 '듀오스팀' 청소기 '아쿠아젯' ⓒ 한경희생활과학




    한경희생활과학의 ‘스팀 시리즈’는 주부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 최근 출시된 스팀다리미 ‘듀오스팀’과 청소기 ‘아쿠아젯’의 경우 부모님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좋다.

    스팀 다리미 ‘듀오스팀’은 세탁소 다리미와 같은 4bar의 고압력이 특징이다. 강력한 스팀으로 옷감 손질이 빠르고, 1리터의 대용량 물통으로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다리미의 경우 지난 달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출시 직후부터 반응이 좋았다.

    스팀청소기 ‘아쿠아젯’은 유명 TV프로그램에 방송되며 입소문을 탄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사용 중 직접 물을 적셔줘야 하는 타사 제품과 달리 자동으로 물을 분사해 사용이 편리하다.

    ◇ "부모님 피로 회복을 도와줘"… 신일 족욕기·안마기

  • 신일산업 족욕기, 어깨안마기 ⓒ 신일
    ▲ 신일산업 족욕기, 어깨안마기 ⓒ 신일



    피로회복을 위한 족욕기, 안마기는 효도가전에서 빠질 수 없는 제품들이다. 신일산업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좋은 자사 족욕기와 안마기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

    신일의 ‘풋 바스 하이브리드 족욕기’는 온열과 거품을 통해 발 마사지를 돕는 제품이다. 양쪽 발아래에서 나오는 거품과 중앙에 달린 마사지 롤러가 발바닥을 자극한다. 족욕기엔 히터가 내장돼 있어 물의 온도를 48도까지 올려준다.

    ‘입체 어깨안마기’도 인기가 좋다. 조끼형 디자인으로 목, 어깨 마사지를 어디서나 손쉽게 받을 수 있다. 함께 포함된 온열기능은 마사지 받기에 최적 온도인 36.5도를 유지해준다. 해당 제품은 5~6만원 대의 ‘가성비’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 "써보면 편리함을 알아요"… SK매직 의류건조기 인기 ‘쑥쑥’

    의류건조기는 올 봄 미세먼지 이슈로 인기가 높아진 제품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선물용으로 건조기 구입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최근 공기질 악화로 실외 건조를 염려하는 가정에서 건조기 구입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 SK매직 의류건조기 ⓒ SK매직
    ▲ SK매직 의류건조기 ⓒ SK매직



    SK매직은 전기식 의류건조기를 적극 판매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열에 민감한 의류를 저온으로 손상 없이 건조할 수 있고, 건조 시 구김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의류 냄새, 보푸라기, 동물털 제거 등 틈새 기능도 쏠쏠하다.

    업계 관계자는 "5월 부모님 선물을 위한 주방, 건강가전류 매출이 크게 뛰었다"면서 "이번 달이 매출이 급증하는 대목 중 하나로 꼽히는 만큼 업계의 관련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