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인증도 오픈…상대방 계좌번호 몰라도 송금 OK
  • ▲ 광주은행은 오는 8일부터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간편비밀번호인증, 패턴인증, 간편이체 서비스를 오픈한다. ⓒ광주은행
    ▲ 광주은행은 오는 8일부터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간편비밀번호인증, 패턴인증, 간편이체 서비스를 오픈한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이 오는 8일부터 스마트뱅킹 간편 서비스를 확대한다.

광주은행은 이용고객 편의를 위해 간편비밀번호인증, 패턴인증, 간편이체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간편비밀번호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대신 6자리 비밀번호 설정만으로 계좌 조회, 이체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 시 유효기간 3년의 인증서가 스마트폰 별도의 보안영역에 저장돼 기존 보안방식보다 더 안전하게 인증서를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패턴을 그려 로그인이 가능토록 패턴인증 서비스도 선보인다. 이제는 기존 지문인식 및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방식과 더불어 패턴인증, 간편비밀번호 인증의 다양한 로그인 방법 중 본인이 원하는 인증수단을 고르면 된다. 

간편이체 서비스는는 1일 100만원 범위 내에서 보안카드나 OTP 없이 간단한 인증만으로 송금 할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이나 휴대폰 전화번호를 이용해 송금할 수 있다. 송금인이 스마트뱅킹에서 이체금액을 입력 후 카톡 친구나 연락처 목록의 수취인을 선택해 송금정보에 대한 메시지를 보내면, 수취인이 확인 후 메시지에 포함된 URL에서 수취계좌 정보를 입력해 송금이 완료된다.

전철민 광주은행 디지털사업부 팀장은 "고객들이 더 쉽고 빠른 스마트뱅킹 거래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