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펫팸족(pet + family)을 위한 다양한 상품 판매
  • ▲ GS25 나만의 냉장고 반려동물 3초 텐트 선물 이벤트. ⓒGS25
    ▲ GS25 나만의 냉장고 반려동물 3초 텐트 선물 이벤트. ⓒGS25


    GS25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가스파드와 리사 3초 텐트’(이하 반려동물 3초텐트)를 선착순으로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일 GS25에 따르면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 후 GS&POINT를 적립하면, 고객의 나만의 냉장고에 자동으로 스탬프가 생성된다. 스탬프를 5개 모으면 선착순으로 반려동물 3초 텐트를 선물 받을 수 있다.

    GS25는 반려동물 3초텐트를 2500개 준비했으며,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번 이벤트 종료 후 GS25는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쇼핑몰에서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3초텐트 500개 선착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GS25는 펫팸족이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GS25는 현재 70여 종의 반려동물 간식이나 샴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지난해 3월 CJ제일제당이 손잡고 선보인 유어스)연어덴티스트, 치킨스테이크, 황태슬라이스, 치킨롤 등 반려견 간식 4종은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어스 반려견 간식 4종은 3가지 성분(무색소, 무농약, 무항생제)을 제거하고 연어, 닭고기, 황태 원물을 100% 사용해 반려견의 피부탄력, 모질 개선, 근육발달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발됨에 따라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이 밖에도 GS25는 시저, 아쿠아, 퍼피아이 등 다양한 반려동물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으며,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반려동물 상품을 지속 늘린 결과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016년 47.3%, 2017년 64.5%, 올해(1월~4월) 74.9%로 큰 폭의 증가를 기록하고 있다.

    GS25는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지속 늘려나감으로써 펫팸족이 가까운 GS25에서 원하는 반려동물 용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추성필 GS25 마케팅 담당자는 “펫팸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반려동물은 가족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진행하지 않았던 반려동물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