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5기가,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도 연이어 출시 예정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가구당 2.5기가(2.5Gbps)의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는 새로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기가 프리미엄'을 내놨다고 10일 밝혔다.

    '기가 프리미엄'은 별도의 케이블을 증설하거나 교체하지 않고 가구당 2.5기가 대역폭의 인터넷 제공이 가능한 G-PON(Gigabit-Passive Optical Network) 기술을 적용, 여러 개의 단말을 이용해도 단말별 최고 1기가 속도를 제공한다.

    G-PON은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주도의 통신사와 가입자간 광케이블망을 연결하는 전송기술이다.

    SK브로드밴드는 가정 내 3개의 단말이 연결된 상태에서 1시간 30분 분량의 UHD 영화 콘텐츠(약 15기가 용량) 다운로드시 기존 1기가 인터넷의 경우 6분이 소요되는 반면, '기가 프리미엄' 이용 고객은 2.5배 빠른 2분 24초 만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가 프리미엄'은 랜카드 교체 등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기존에 사용 중인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일인당 보유 단말 대수가 증가하고 동영상 시청 등으로 데이터 사용이 증가하면서 활용도가 더욱 높아진 WiFi 서비스를 함께 묶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업계 최초로 모든 기가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최저보장속도(SLA, Service Level Agreement) 기준을 최고속도 대비 30%에서 50%로 높임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인터넷 품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이번 '기가 프리미엄' 출시에 맞춰 기가 인터넷과 WiFi의 통합상품 '기가 프리미엄+WiFi'를 출시했으며, 요금은 IPTV(B tv 프라임) 결합 기준 월 3만9600원이다.

    또한 '기가 프리미엄'은 유선전화 또는 IPTV와 결합하거나 SK텔레콤의 이동전화와 결합할 경우 최대 30%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2.5기가를 넘어서 10기가 상용화 및 100기가 기술 개발을 진행한단 방침이다.

    실제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2월 서울과 안양 지역 일부 고객 대상 10기가 인터넷 시범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함께 10기가 인터넷 상용화 촉진 선도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올 하반기에 5기가,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는 2020년까지 100Gbps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유지창 SK브로드밴드 Infra부문장은 "지난 20년간 회사가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2.5기가 속도의 인터넷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2.5기가 인터넷 출시를 기점으로 다가올 10기가 서비스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