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병비율 보통주 1 : 0.0285254(롯데쇼핑 : 롯데닷컴)… 합병일자 2018년 8월 1일
  • 롯데쇼핑 로고. ⓒ롯데쇼핑 홈페이지
    ▲ 롯데쇼핑 로고. ⓒ롯데쇼핑 홈페이지


    롯데쇼핑이 롯데닷컴을 흡수합병한다.

    11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롯데쇼핑과 롯데닷컴의 합병비율은 1대 0.0285254로 결정됐다. 합병 완료 후 롯데쇼핑 주식회사는 존속법인으로 계속되며, 롯데닷컴은 해산하게 된다.

    합병 일자는 2018년 8월 1일이며, 인수금액은 420억원(미확정) 신주발행을 통해 조달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목적은 롯데쇼핑 주식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안정적인 자금 창출 능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롯데닷컴이 보유한 E-Commerce 노하우를 활용한 전략적 제휴 및 신규 채널 개발 능력을 결합해 안정적이고 다양한 수익성 기반과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롯데쇼핑은 이번 합병을 통해 온라인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으로, 강화된 기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매출 및 이익 증대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롯데쇼핑 측은 합병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결합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고 이번 합병을 통해 궁극적으로 회사의 재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쇼핑 주식회사는 본건 합병을 통해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온라인 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온라인 사업의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해 수익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온라인 R&D를 통해 성장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