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임직원, 여의도 밤섬 생태 환경 보존 활동 나서

봉사단 '그린케이커' 구성… 토종식물 보호 '교란식물 제거' 작업

송승근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8.05.16 09:51:56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 LG화학


LG화학이 여의도 밤섬의 생태환경 보존을 위해 지킴이 활동에 나섰다.

LG
화학은 서울 여의도 본사 임직원들이 생물다양성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밤섬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활동을 실시했다고 16 밝혔다.

밤섬은
 194종의 다양한 토종식물이 서식해 생태적 보호 가치가 높은 도심  습지로, 생태계 교란 식물이 확산되면 토종식물의 고사로 인해 생물 다양성이 감소하는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초래하게 된다.

LG
화학은 지난해부터 밤섬지킴이 봉사단인 '그린 메이커(Green Maker)' 출범하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함께 '옳은 미래, LG화학이 그리는 Green 세상'이라는 공식 명칭으로 매해 4차례에 걸쳐 밤섬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그린 메이커 봉사단은 밤섬의 생태 환경을 위협하는 외래종 식물인 가시박을 중점적으로 제거했다.

박준성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방 사업장까지 확대하여 국내 대표 화학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올해 말까지 서울 마포대교 해넘이 전망대에 밤섬의 역사와 생태적 가치 등을 흥미롭게 살펴볼  있는 가상현실(VR) 체험 공간을 조성, 생태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KT, 지멘스와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 맞손
KT가 글로벌 전기전자 전문기업 지멘스㈜와 서울스퀘어에서 'ICT 기반 스마트 발전소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발전소 스마트화' 추세에 공동 대응키로 했다. 세부 협력사항으로는 ▲국내 스마트… [2018-05-16 09:53:17] new
LG화학 임직원, 여의도 밤섬 생태 환경 보존 활동 나서
LG화학이여의도밤섬의생태환경보존을위해지킴이 활동에 나섰다.LG화학은서울여의도본사임직원들이생물다양성사회공헌활동의일환으로밤섬내생태계교란식물제거활동을실시했다고16일밝혔다.밤섬은194종의다양한토종식물이서식해생태적보호가치가높은도심속습지로,생태계교란… [2018-05-16 09:51:56] new
LG유플러스, 유아서비스 '아이들나라' 이용자 100만 돌파
LG유플러스가 지난해 6월 출시한 IPTV(U+tv) 유아서비스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누적 이용자수 100만명을 돌파했다.1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서비스 이용 패턴 분석결과 업계 최초로 선보인 '책 읽어주는 TV'와 AR(증강현실)기반 서비스 '생생자연학습'의 이용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 [2018-05-16 09:49:36] new
SC제일‧씨티은행, 1분기 성적표 무난… 수익성 타개는 고민거리
SC제일, 씨티은행의 1분기 성적표가 공개됐다.두 은행은 모두 지난해보다 순이익이 늘며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하지만 속내를 들춰보면 야심차게 도입했던 디지털뱅킹 전략은 기대 이하란 지적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씨티은행은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으로 730억원을 거뒀다. 이는 지난해… [2018-05-16 09:46:18] new
“패션 ‘콜라보’ 상품 매출 쑥쑥"… 롯데마트, 4월까지 패션 매출 비중 30…
대형마트가 패션 상품 강화를 위해 협업 상품을 늘리는 추세다.16일 롯데맡에 따르면 패션 PB는 평범하고 밋밋한 디자인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형마트의 패션PB도 유명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Collaboration)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높은… [2018-05-16 09:39:08]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