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중동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속도

두바이서 'Q 하우스 이벤트' 개최
중동지역 전체 TV 시장서 시장점유율 36% 차지

조재범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8.05.16 10:21:30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중동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두바이에서 'Q 하우스 이벤트'를 열고 중동 지역 최초로 2018년형 QLED TV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20여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가 참석한 가운데 두바이의 JW 마르퀴스(JW Marquis) 호텔 69층에 위치한 고급 펜트하우스에서 진행됐다.

펜트하우스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중동 현지인들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참석자들은 실생활 속에서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QLED TV의 성능과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다.

특히 일반적인 제품 프로모터가 아닌 부모와 3명의 자녀로 구성된 모델들이 △마즐리스(Majlis) △거실 △공부방 △침실 등 펜트하우스 곳곳에 등장해 실생활 속에서 2018년형 QLED TV를 사용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소개하며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먼저 중동 현지인들이 보통 손님을 맞이하는 마즐리스 공간에서는 삼성 QLED TV의 우수한 화질 기술력이 소개됐다.

'컬러볼륨 100%'와 뛰어난 명암비, 최고의 HDR 화질 구현을 보여 주기 위해 커튼을 열어 햇빛이 쏟아지는 환경에서도 영상 본연의 풍부한 색감을 그대로 표현해 내는 QLED TV의 모습을 연출했다.

거실에서는 리모컨 하나로 TV와 주변 기기를 한번에 제어하는 '삼성 원 리모컨(Samsung One Remote)' 기능과 음성 인식 기능이 소개됐다.

공부방과 침실에서는 QLED TV의 디자인이 화두였다. 행사 참석자들은 TV 화면이 꺼져 있을 때 검은 화면 대신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매직스크린' 모드에 탄성을 보냈다.

뿐만 아니라 가늘고 투명한 선 하나에 TV 전원선과 주변기기 선을 모두 통합한 '매직케이블'은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중동 현지인들에게 2018년형 QLED TV의 대표 기능으로 주목받았다.

삼성전자 중동총괄장 명성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중동 지역 전체 TV 시장 점유율이 금액 기준으로 36%, 65인치 이상이 49%로 1위 자리를 유지해 왔다"며 "올해는 더욱 진화한 2018년형 QLED TV로 프리미엄 TV 브랜드 1위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동 시장은 소비자들의 높은 구매력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동남아와 함께 '포스트 차이나'로 불리고 있다. 게다가 대형 TV를 포함한 고급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 프리미엄 TV 업계의 떠오르는 신흥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우리카드-한국·베트남 가족모임, 다문화 가정 지원 업무협약
우리카드는 한·베(한국·베트남) 가족모임과 광화문 우리카드 본사에서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카드는 한·베 가족 모임 제휴카드를 출시해 이들의 결속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드 이용액의 일정부분을 기금… [2018-05-16 10:20:52] new
키움증권, 17일 '유동원의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 개최
키움증권은 '유동원의 글로벌 주식 아카데미'를 오는 17일 오후 6시30분부터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 2층에서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유동원 글로벌주식팀장이 '시진핑 시대, 정책 수혜주를 보다'를 주제로 120분에 걸쳐 강의를 진행한다. 시진핑 정책 수혜주인 중국 종목을… [2018-05-16 10:19:22] new
양키캔들, 신향 5종 국내 첫 론칭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무역은 신향 5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신향은 'Enjoy the Simple Things(순수함을 즐겨보세요)'과 'Just Go(일상탈출)' 2개의 테마로 선보였다.'Enjoy the Simple Things' 콘셉트의 향은 연인들의 속삭임을 표현… [2018-05-16 10:19:02] new
KT&G,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플러스' 선봬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플러스(lil Plus+)'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16일 KTG에 따르면 '릴 플러스'는 소비자의 만족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릴(lil)' 디바이스 후속으로 출시되는 모델 체인지 제품이다. '릴 플러스'에는 히팅 기술 및 청소 기능 등 많은 기능적인 특징이 추가… [2018-05-16 10:10:16] new
디아지오 '기네스', 검은색 벗은 흰색 한정판 3종 선봬
흑맥주의 상징 기네스가 흰옷을 입고 나타났다. 전설적인 기네스 광고를 만든 존 길로이의 독창적이고 친근한 캐릭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검정색 디자인을 과감히 흰색으로 바꾼 한정판 제품이 등장했다.디아지오코리아는 동물 시리즈 기네스의 역사적인 광고를 만든 존 길로이(John Gil… [2018-05-16 10:08:16]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