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클래스 펀드에 선취판매수수료 면제일반청약 한도 150% 공모주청약 우대 혜택
  • ⓒ 키움증권
    ▲ ⓒ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지난달 5일 코스닥 벤처펀드 판매를 개시한 이후 온라인 판매액 100억원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판매 초기 사모펀드를 중심으로 투자자금이 집중됐으나 점차 공모펀드로도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투자금액의 10%까지(최대 300만원) 소득공제 혜택(3년 보유)을 받을 수 있고 공모주를 최대 30%까지 우선배정받는다.

    지난달 30일 발표된 '코스닥 벤처펀드 균형성장 방안'에 따르면 상반기 내 공모펀드에 공모주 물량의 최대 10% 추가 배정을 허용하고 공모주 배정 시 순자산 규모를 반영할 예정이다.

    이에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있는 공모주 배정에서 공모펀드가 사모펀드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은 온라인 클래스 펀드(Ae)에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코스닥 벤처펀드를 포함 금융상품을 2000만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일반청약 한도의 150%에 해당하는 공모주청약 우대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키움증권은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도 연장할 계획이다.

    펀드 신규고객이 코스닥 벤처펀드에 가입시 2만원 펀드쿠폰을 증정하며 코스닥 벤처펀드 가입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