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형제들-소상공인방송정보원, '방송콘텐츠 협약' 체결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정보력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방송정보원과 손잡았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방송정보원(방송원)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정보제공을 위한 방송콘텐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양사는 소

    2023-06-01 이가영 기자
  • 요기요,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 광고 공개

    배달앱 요기요가 배달비 무료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X'의 서비스 가치를 담은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신규 캠페인은 단편 영화처럼 직관적으로 그려냈다. '끝이 없는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요기패스X'가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2023-06-01 박소정 기자
  • 정명훈 체제 2년… 여기어때, 야놀자 넘을 투자·혁신 '오리무중'

    여기어때가 정명훈 체제 2년을 맞이했지만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신사업 발굴에는 뚜렷한 성과가 없다. 업계에서는 여기어때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선 대외 환경에 상대적으로 영향을 덜 받는 수익원을 육성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정명훈 여기어때

    2023-06-01 이가영 기자
  • 쏘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쏘카페이’ 출시

    쏘카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쏘카페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쏘카 회원이라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쏘카 앱에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등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쏘카를 더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쏘카페이로 쏘카를 이용하면 다양한 할인과

    2023-05-31 이가영 기자
  • 야놀자, 1분기 영업손실 120억원… 적자전환

    야놀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37억원, 영업손실 12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0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은 56% 늘었지만 영업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다만 무형자산 상각 및 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2023-05-30 이가영 기자
  • 야놀자클라우드,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 인수

    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B2B 여행 솔루션 기업 '고 글로벌 트래블(GGT)'을 인수한다고 15일 밝혔다.GGT는 전 세계 호텔, 리조트 등의 객실 판권과 항공 티켓, 현지 차량 렌탈까지 100만 개 이상의 글로벌 여행 인벤토리를 유통하는 B2B 솔루션 기업이다. 전

    2023-05-15 박소정 기자
  • 여기어때, 지난해 광고·수수료 수입 ‘껑충’… 영세업자 고혈·국민 혈세 일조

    지난해 여기어때의 광고료와 수수료 수입이 사상 최대 수준으로 나타났다. 영세 사업자들의 고혈과 국민의 혈세가 최대 실적을 이끈 셈이다. 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여기어때의 지난해 광고료 수입과 수수료 수입은 각각 628억원, 1095억원으로 집

    2023-04-25 이가영 기자
  • 요기요 “친환경 활동 2년… 플라스틱 폐기물 1300톤 감축”

    요기요가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년간 고객과 임직원들이 함께 이뤄낸 친환경 활동 결과 데이터를 21일 공개했다. 요기요에 따르면 작년부터 올해까지 요기요의 주요 3대 친환경 활동인 ▲일회용 수저 안 받기 기본값 변경 ▲사내 카페 다회용컵 도입 ▲다회용기

    2023-04-21 이가영 기자
  • 야놀자·여기어때, 영업익보다 최대 6배 많은 광고비 지출… 출혈경쟁 우려

    지난해 야놀자와 여기어때가 코로나19 이전을 훌쩍 뛰어넘는 광고비를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혈경쟁으로 수익성 개선에 제동이 걸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지난해 광고선전비로만 1025억원을 지출했다.&nb

    2023-04-18 이가영 기자
  • 요기요, 배달방식 선택 가능한 ‘맞춤배달’ 도입

    이제 요기요에서 원하는 배달 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게 된다.요기요는 ‘익스프레스’ 혹은 ‘가게배달’ 중에 소비자가 주문 상황에 맞춰 원하는 배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배달’ 기능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맞춤배달은 요기요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익스프레

    2023-04-17 이가영 기자
  • 야놀자, 핵심사업 대표 변경… 플랫폼·클라우드·인터파크 '3각편대'

    야놀자가 주요 핵심 사업 부문 대표 변경을 통해 선제적 시장 대응에 나선다. 야놀자는 인사를 통해 플랫폼 부문은 배보찬 대표, 야놀자클라우드는 김종윤·이준영 공동대표, 인터파크는 최휘영 대표 체제로 운영된다고 12일 밝혔다.야놀자 플랫폼 부문은 배보찬 대표가

    2023-04-12 이가영 기자
  • 쏘카, 멤버십 ‘패스포트’ 회원 대상 롯데호텔 할인 혜택

    쏘카가 통합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롯데호텔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쏘카는 패스포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롯데호텔의 국내외 호텔과 리조트 22곳을 상시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쏘카는 지난 1일 롯데호

    2023-04-04 이가영 기자
  • 야놀자, 작년 매출액 6045억원… 전년比 83%↑

    야놀자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6045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2021년 매출액 3302억원 대비 83% 성장한 수치다. 이 같은 결과는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및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의 본격적인 성장, 인터파크 인수 효과 덕분이다. 무형자산 상

    2023-03-31 이가영 기자
  • 내수 활성화에 600억원 투입… 야놀자·여기어때, 수혜 기대

    정부가 경기부양을 위해 관광 활성화에 최대 600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야놀자와 여기어때 등 숙박플랫폼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대책이 단기 지원 위주여서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숙박업계의 부침을 근본적으로 타개하기엔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2023-03-30 이가영 기자
  • 여기어때, 일본 항공권 거래액 5개월 만에 401% 급증

    여기어때의 일본 등 단거리 해외 항공권 거래액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는 2월 일본 항공권 거래액이 지난해 10월과 비교해 401%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일본 무비자 여행이 재개되며 수요가 늘어난 영향이다. 동시에 베

    2023-03-23 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