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터·마케터 전문 'MBA' 문 연다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MBA(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경영학 석사 과정)가 문을 연다.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
2024-04-01 유다정 기자 -
작지만 강력하다!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 초소형 옥외광고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가 이스터 홀리데이를 맞아 '미니 에그스(Mini Eggs)'에 걸맞는 초소형 옥외광고(OOH)를 선보였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는 달걀을 꼭 닮은 초콜릿 제품으로, 1인치(약 3cm)에 불과한 작고
2024-03-29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수상작 트렌드는 "지속가능성·밈·유머·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인공지능(AI) 활용이 늘어난 가운데, 올해 트렌드로 지속가능성·밈·유머·몰입형 엔터테인먼트 4가지
2024-03-29 유다정 기자 -
한국 대표 '광고 천재'들이, 대학생들을 '칸 라이언즈'에 보내 드립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8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년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남우리 스튜디오좋 CD·박현우 이노레드 대표·사
2024-03-28 은현주 기자 -
"최신 기술도 AI도 '단순함'이 최고, 본질에 집중해야 울림 준다"… 배금별 이노션 ECD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아주 단순해서 아무도 그 기술을 모르게 하는 것이 미덕이죠." 화려한 기술들의 향연 속, 사람들을 이끄는 매력은 '단순함'에 있다는 것이 배금별 이노션 제작전문임원(ECD)의 철학이다. 인공지능(AI) 등 기술은 크리에이티브의 주
2024-03-28 유다정 기자 -
"클라이언트 설득은 '숫자'와 '논리'로"… 김재성 카카오 전략파트너십 파트장
마케터의 역할 중 하나는 고객사(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 것이다. 이때 그 기반은 숫자와 논리가 돼야 한다.김재성 카카오 전략파트너십 파트장은 2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Albatross Conference 2024 Seoul)에서
2024-03-28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은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를 육성할까?… 최초의 글로벌 CCO 말콤 포인튼이 답하다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에서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WARC Creative 100)에서 올해 아시아 1위 광고회사에 등극한 제일기획은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great creativity
2024-03-27 김수경 기자 -
"'이노베이션, 1회성 캠페인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해야"… 방유빈 제일기획 CD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방유빈 제일기획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획기적인 혁신 기술로 문제 해결을 한 캠페인에 주어지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수상을 위한 전략으로 '투자'를 강조했다.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투자를 하도록 브랜드를 설
2024-03-27 유다정 기자 -
"AI 영향력 본격화"… 제일기획·대홍기획 등 광고인이 본 '우려'와 '기회'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을 필두로 한 AI 광풍이 거세지는 가운데, 광고 산업 내 AI의 영향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광고회사들은 저마다 AI 활용을 위한 TF를 만들고 AI 전담 조직을 꾸리고 있으며, 챗GPT 대응 스터디와 세미나를 여는 등 분주한
2024-03-2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세계 최고의 아트디렉터가 밝힌 '꼭 필요한 3가지 자질'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26 은현주 기자 -
"헬스케어 마케팅, 제약·의료 넘어 우리 삶과 일상으로 확대"… 이효은 하바스코리아 이사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헬스케어(Healthcare)'하면 보통 '파마(제약)'를 떠올리지만, 이번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살면서 겪는 '경험'으로 그 범위가 넓혀졌다.브랜드브리프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2024-03-26 유다정 기자 -
크리에이티브의 성장 막는 건 '클라이언트'와 '보수적 리더'?… 칸 라이언즈, 3천명의 마케터에게 듣다
회복의 길에 들어 선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가장 큰 고민은 '커뮤니케이션의 붕괴(communication breakdown)'라는 분석이 나왔다.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 마케터와 보수적 리더 간의 커뮤니케이션 갈등이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성장을 더디게 만드는 걸림돌로 지
2024-03-25 김수경 기자 -
"해외 광고제서 '예스키즈존' 설명하려면 '문화적 맥락'이 중요"… 이보영 에델만코리아 전무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PR, 사회적인 분위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해외 광고제에서는 문화적 맥락을 잘 설명해야 한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공개됐다.브랜드브리프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2024-03-25 유다정 기자 -
스텔라 아르투아의 베컴 없는 베컴 광고… "얼굴이 조금 방해가 돼서"
AB인베브가 운영하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세계적인 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을 공개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2024-03-22 김수경 기자 -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보다 시장 판도 바꾼 캠페인에 높은 점수"… 이성하 버거킹 CMO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독특한 발상만이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내진 않는다. 뻔하지만 '정공법'으로 진정성을 보여주는 것이 시장에서는 더 큰 임팩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브랜드브리프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
2024-03-22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