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언팔하면 맥주 공짜"… 밀러 라이트의 과감한 SNS 캠페인
"수 천명의 팔로워보다 소수의 친구가 낫습니다."밀러 라이트(Miller Lite)가 소셜 미디어에서 자사 계정을 언팔로우를 하라고 한 까닭은 무엇일까.1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밀러 라이트는 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를 타깃으로 'It 's Miller Time' 메시
2019-11-01 박소정 기자 -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캠페인, 스마트워치에 패션의 가치를 더하다"… 이승재 제일기획 프로
"패션시계와 IT 기기, 그 사이에서 있어빌리티를 위해 고분분투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이승재 제일기획 프로가 지난 30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제일세미나에서 삼성전자가 8월에 론칭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광고 캠페인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2019-10-31 박소정 기자 -
사딸라·나문희·곽철용 강제 소환… '밈'이 바꾼 광고 트렌드 "언제 터질지 모른다"
야인시대의 김두한, 타짜의 곽철용, 거침없이하이킥의 문희 이 셋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요새 대세 광고 모델이라는 것이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드라마와 영화의 대사를 활용한 네티즌들의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어ㆍ행동 등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이 광고 모델
2019-10-23 박소정 기자 -
씨티가 '동일 임금'을 세상에 외치는 법… 소녀의 날 기념 캠페인 공개
상실, 실망, 화난 기색이 역력한 이 소녀들의 표정, 소녀들은 무엇을 듣고 이런 표정을 지었을까?이 사진들은 같은 일을 하더라도 남자와 여자의 임금이 다르다는 이야기를 소녀들이 듣고난 이후 순간을 포착한 것이다.글로벌 금융사 씨티(Citi)가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하며
2019-10-15 박소정 기자 -
"아기들이 따라하고, 해외서도 난리"… 유튜브 1억뷰 찍은 SK이노베이션 광고 속 비밀
“우~아~ 우아 우아. SK이노베이션, 지구는 살아있다.”SK이노베이션이 유튜브에 공개한 기업 PR 광고가 지난 9일 조회수 1억뷰를 넘었다. 국내 기업 PR 캠페인으로 드물게 유튜브에서 1억뷰를 달성했다.SK이노베이션의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캠페인은
2019-10-10 박소정 기자 -
"밀레니얼 세대 대표하는 8가지 키워드는 WORKLIFE"… 김난도 서울대 교수
밀레니얼 세대는 회사에서 근무할 때와 퇴근 후, 개인의 삶에서 어떠한 모습일까.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오금동 퍼시스 본사에서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9'를 열고 '밀레니얼 세대의 워킹-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8가지
2019-09-30 박소정 기자 -
"게임 덕후가 만든 게임 광고, 성공의 비밀은 전문성"… 이은민 제일기획 CD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광고에 링크(연결)하세요"이은민 제일기획 CD가 지난 26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제일세미나에서 '광고하기 좋은 나이'를 주제로 최근 광고 시장의 변화와 흐름을 공유했다.이은민 CD는 "과거의 광고와 현재의 광고는 많이 달라졌다"
2019-09-27 박소정 기자 -
비틀즈 애비로드 앨범 속 비틀의 진화… 폭스바겐, 리파크드 에디션 공개
폭스바겐 비틀(Beetle)이 영국 런던 애비로드(Abbey Road)에 주차를 다시 한 사연은 무엇일까.25일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이 비틀즈의 해체 전 마지막 앨범 '애비로드' 발매 50주년을 기념한 '리파크드 에디션(Reparked Edition
2019-09-25 박소정 기자 -
"플라스틱 OUT"… 英 버거킹, 장난감 녹이는 신규 캠페인 공개
영국 버거킹이 앞으로 어린이 메뉴에 플라스틱 장난감을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25일 외신에 따르면 버거킹은 어린이 메뉴에 제공하는 플라스틱 장남감을 없애고 플라스틱 장남감을 녹여 재활용 하는 캠페인 'The Meltdown(녹여라)'을 공개했다. 캠페인
2019-09-24 박소정 기자 -
"한국서 칸 라이언즈를 만나다"… 김재인·김재홍·조창수, 프로그래머 3人의 활약
지속가능한 세계와 브랜드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축제의 장을 성황리에 이끈 숨은 조력자가 있다. 브랜드브리프는 최근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의 프로그래머로 활약한 김재인 다트미디어 고문, 김재홍 경희대학교 교수, 조창수 제일창고 부사장을 현장에서 만났다.&
2019-09-23 박소정 기자 -
"브랜드 액티비즘, 인격체처럼 목소리 내야"… 김병희 한국광고학회장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서울에 왔습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
2019-09-20 박소정 기자 -
"브랜드 액티비즘의 가능성을 엿보다… 칸 라이언즈 서울 X 광고학회 특별 세미나 열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서울에 왔습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
2019-09-20 박소정 기자 -
"브리프, 사람을 위한 최선의 노력"… 오형균 제일기획 ACD의 선제안 성공기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서울에 왔습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
2019-09-20 엄주연 기자 -
"당신의 브랜드는 의미있나요?"… 주태환 오비맥주 상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서울에 왔습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
2019-09-20 임소현 기자 -
"컬래버레이션은 브랜드의 확장, 차별화·시너지 효과"… 김주호 KPR 사장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서울에 왔습니다.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에서는 올해 칸 라이언즈의 주요 세미나와 수상작들을 상영하고 크리에이티비티 산
2019-09-20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