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세大戰 시작… 치열한 경쟁 예고

    [르포] 인천공항 제2터미널 오픈… 롯데·신라·신세계 3色 '면세대전'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품목도 다양하고 각 면세점마다 콘셉트가 확실해 차별점이 분명한 것 같아요." 인천 동구에서 온 장준영(34)씨.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T2)이 오픈하면서 롯데, 신라, 신세계면세점도 모습을 드러냈다. 3사는 국내면세점 시장의 점유율 80%를

    2018-01-18 진범용
  • 현대百, 킨텍스점 식품관 2.5배 확대… 70여개 국내외 브랜드 입점

    현대백화점이 4월까지 킨텍스점 식품관을 기존 면적(2314㎡) 대비 약 2.5배 확장한 5619㎡(약 1700평) 규모로 리뉴얼해 오픈한다. 이는 최근 리뉴얼 오픈한 현대백화점 천호점 식품관(5300㎡)과 비슷한 규모다. 18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킨텍스점 식

    2018-01-18 진범용
  • GS25, 베트남서 4개점 연속 오픈… "해외 사업 속도 낸다"

    GS25가 해외에서 이달 연속으로 4개 점포를 연다. 1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베트남 손킴그룹이 손을 잡고 설립한 조인트벤처(이하 GS25)가 19일과 23일 베트남 호치민시 핵심 도심인 1군에 GS25 Empress Tower점과 2호점 Mplaza점을 오

    2018-01-18 진범용
  • 이랜드복지재단, 새해 한정판 스티커 출시… "수익금 전액 기부"

    이랜드복지재단이 대표 나눔 캐릭터를 제작해 소외이웃 돕기에 나선다.이랜드복지재단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대표하는 캐릭터 ‘러브루’와 ‘티니루’를 만들어 새해 한정판 스티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러브루와 티니루는

    2018-01-17 진범용
  • CJ오쇼핑·CJ E&M '합병'… "미디어+커머스 융복합 본격화"

    CJ오쇼핑과 CJ E&M이 합병해 국내 최초의 융복합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변신할 예정이다.17일 양사는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 CJ오쇼핑과 CJ E&M이 1:0.41 비율로 합병하며 6월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8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2018-01-17 진범용
  • 미니스톱, 가맹점 상생안 발표… "업계 유일 최저수입 5년간 지원"

    미니스톱이 가맹점 상생안을 발표했다. 17일 미니스톱에 따르면 ‘최저수입보전 확대’ 및 5년간 지원을 골자로 ‘미니스톱 경영주 자문위원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상생협약은 경영주들이 안정적으로 점포를 운영할 수 있도록 보장제도를 확대하

    2018-01-17 진범용
  • 현대H몰, '안성맞춤 명절 선물' 사전 판매… “10만원 미만 세트 강화”

    현대백화점그룹 인터넷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 판매에 들어간다.현대H몰은 25일까지 ‘2018 안성맞춤 명절 선물전’을 열어, 신선식품(한우·과일·굴비 등), 건강식품(홍삼 등), 가공식품(통조림·오일) 등 총 200여 개 품목을 선보인다

    2018-01-17 진범용
  • "평창올림픽 온다"… 유통街, 훈풍 속 마케팅 총력전

    평창올림픽이 채 한 달도 남지 않으면서 유통업계에서 분위기 고취 및 관광객 유치 등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이라는 문구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및 평창올림픽 공식후원업체 등은 물론, 비후원사들도 동계올림픽 특수를 위해

    2018-01-17 진범용
  • BGF리테일-KT, 강원지역 70개 점포 인공지능 디바이스 설치

    BGF리테일이 KT와 업무제휴를 맺고 강원지역 CU에서 인공지능 디바이스를 통한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BGF리테일은 지난 11일부터 강원지역 점포 중 관광객 방문율이 높은 주요 매장 70곳을 선정하고 KT의 인공지능 디바이스 ‘기가지니(GIGA

    2018-01-17 진범용
  • “싼커 잡아라”… 현대百, 춘제 맞아 마케팅 총력전

    현대백화점이 중국 명절 춘제(春節)를 맞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 점포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신촌점·판교점·디큐브시티 등 5개 백화점과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

    2018-01-17 진범용
  • 이마트. 설 앞두고 20억원 규모 식기 행사 개최… "가심비 수요 잡는다"

    그릇 하나를 사도 ‘가심비’ 높은 고급 그릇을 사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 대 마음 비율이라는 신조어로 가격 대비 만족감을 뜻한다.1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러한 추세와 최대 식기 구입 시즌인 설을 앞두고 수요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2017

    2018-01-17 진범용
  • 롯데닷컴, 설 한달 앞두고 사전행사 본격 가동

    롯데닷컴이 설을 한 달 앞두고 ‘함께 즐기는 설날 MD보장 선물전(이하 MD보장 선물전)’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물전은 10만원 미만의 농수축산물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불고기와 장조림, 산적, 국거리용을 500g씩 다양하게 구성한

    2018-01-16 진범용
  • 롯데홈쇼핑, '가심비' 공략한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판매 늘어

    최근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서 ‘가심비’로 변화함에 따라 홈쇼핑 업계 상품도 변화하는 추세다. 가심비란 상품을 구매할 때 심리적인 만족감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을 뜻한다. 16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생활가전 매출에서 글로벌 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01-16 진범용
  • [포토] 신학기 가방 저렴하게 구매하세요~!

    ‘타미힐피거 키즈’에서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스쿨백 컬렉션’을 선보였다. 여아 전용 상품을 처음으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에 기능성과 경량화를 강화한 15종의 책가방과 보조 가방으로 구성돼 있다.현대G&F는 시즌 종료 시까지 전국 40여

    2018-01-16 진범용
  • "경계선 사라진다"… '편의점+화장품' vs 'H&B숍+먹거리' 경쟁 가속

    유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종 간 경계선이 빠르게 허물어지고 있다.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취급하고 H&B숍(국내 헬스&뷰티숍)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면서 두 업종이 경쟁 구도로 변화하고 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편의점은 약 3만60

    2018-01-16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