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콜마홀딩스, '콜마홀딩스'로 사명 변경… "글로벌 시장 확대"

    콜마그룹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한다고 1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한국콜마홀딩스에서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

    2024-04-01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 작년 색조 화장품 매출 50% 급증

    CJ올리브영은 2024년을 이끌 색조 트렌드 키워드로 ‘바이브 큐레이션(Vibe Curation)’을 선정했다.1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올리브영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약 50%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국내 뷰티 시장 전체 성장률인

    2024-04-01 문은혜 기자
  • W컨셉, 랜더스데이 행사… ‘야구 스타일링 화보’ 선봬

    W컨셉이 2024 랜더스데이를 맞아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야구 스타일링과 브랜드 추천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먼저 W컨셉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캐주얼 스타일링 화보 12종을 공개한다. 야구장에서 경기를 위한 준비부터, 본 경기, 승리의 과정을 담아

    2024-03-31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창업자 조만호 복귀, 책임경영… 3자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무신사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춰 전문화된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조만호 의장이 총괄대표로 복귀한다. 무신사는 3자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영진 개편을 통해 사업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빠른 의사 결정과 실행력을 기반으로 성장

    2024-03-29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올 봄 옷장에, 개성있고 세련된 '긱 시크룩' 필수

    올 봄 ‘긱 시크’(Geek Chic) 룩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긱 시크는 한 분야에 몰두하는 괴짜를 의미하는 ‘긱’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를 결합한 키워드다. 튀지 않으면서도 지적인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29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2024-03-29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 신임 대표에 최경 부회장… 코스맥스차이나 대표 심상배 부회장

    코스맥스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코스맥스차이나 대표에 심상배 전(前) 코스맥스 대표(부회장)를, 코스맥스 대표에 최경 전(前) 코스맥스차이나 대표(부회장)를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심상배 부회장은 지난 1980년 태평양으로 입사해 아모레퍼시픽에서 생산부터 물류, 연구·

    2024-03-28 문은혜 기자
  • [주총] 오규식 LF 대표 “혁신과 변화 추진, 수익성 개선할 것”

    LF는 28일 강남 신사동 LF 본사에서 제1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주총에 참석한 오규식 LF 대표이사는 “2023년은 대외적으로는 주요국 유동성 축소와 고금리 정책의 지속, 국지적 분쟁 확산, 국내 경제는 가계 부채의 증대, 소비자 물가 상승 등으로 수출과 내수

    2024-03-28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셀프세차장 사업 안해"… 뷰티 디바이스에 역량 집중

    홈 케어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실적이 급성장해 코스피 입성까지 성공한 에이피알이 ‘뷰티테크기업’으로서 정체성을 강화한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이피알은 오는 29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세차기계, 세차용품, 세제용품 도·소매업 △세차장운영, 자동세차서비

    2024-03-28 문은혜 기자
  • 엘리자베스아덴, 봄을 떠올리는 ‘화이트 티 오 플로럴’ 출시

    엘리자베스아덴이 새로운 화이트 티 컬렉션 '화이트 티 오 플로럴'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신제품 ‘화이트 티 오 플로럴’은 클래식 화이트 티 향의 정수를 담아냄과 동시에 소중한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플로럴 향을 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화이트 티와 동일

    2024-03-28 문은혜 기자
  • 휠라코리아, 폐의류 업사이클링해 가구 제작… 장애 아동 위해 기부

    휠라코리아는 버려지는 폐의류를 업사이클링해 이웃과 나누는 ‘Return to Care(리턴투케어)’ 캠페인 성료에 따라 업사이클링으로 맞춤 제작한 책상 등을 밀알나눔재단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Return to Care’ 캠페인은 의류 폐기물 저감과 제

    2024-03-28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중국 상해서 피부 노화 지연의 핵심 'NAD+' 연구성과 공개

    LG생활건강이 ‘피부 노화 완화’ 인자로 각광받는 NAD+를 화장품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LG생활건강은 지난 27일 중국 상해 과학기술회당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를 주제로 제1회 LG R&D Day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n

    2024-03-28 문은혜 기자
  • [단독] 샤넬 면세점 가격도 5~6% 인상… 브레이크 없는 명품의 '인상 본능'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인기 가방 제품의 국내 면세점 가격을 5~6% 인상했다. 27일부로 백화점과 면세점 제품 가격을 동시에 인상한 것.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샤넬 대표상품인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 사이즈 가격은 이날부터 1만10달러에서 1만570달러

    2024-03-27 문은혜 기자
  • 또 오른 샤넬, 클래식 플랩백 등 가방 가격 6~7% 인상

    샤넬이 가방 일부 제품 가격을 올렸다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대표 제품인 클래식 플랩백과 보이백 등의 가격을 약 6∼7% 인상했다.샤넬 클래식 플랩백의 경우 스몰 1390만원, 미디움 1450만원, 라지 1570만원에서 각각 1497만원(7.70%), 1557만

    2024-03-27 문은혜 기자
  • K뷰티에 빠진 일본, 색조 화장품은 '메이드 인 코리아'

    우리나라 색조 화장품이 일본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지난해 일본으로 나간 립 제품류 수출액은 전년 대비 170% 넘게 급증할 정도로 인기다. 이에 대기업은 물론이고 중소 뷰티 브랜드까지 색조 화장품을 중심으로 일본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고 나섰다.&nbs

    2024-03-27 문은혜 기자
  •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웃도어 11년 연속 1위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11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노스페이스가 11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를 수상한 비결은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4-03-27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