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코리아는 최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 플랫폼인 애드몹의 국내 페이지뷰가 월 10억회를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월 10억회의 페이지뷰는 포털을 포함한 국내 모든 웹사이트 중 10위권 내에 해당하는 것이다.

    현재 애드몹 광고는 국내 안드로이드 탑재폰과 아이폰 사용자의 90%에 노출되면서 국내 최대 커버리지를 갖춘 앱 광고 네트워크로 자리잡았다.

    현재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약 500만명으로 가정하면 사용자 1명이 한 달 동안 애드몹 광고에 월 200회 가량 노출되는 셈.

    애드몹은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를 보고 직접 전화할 수 있는 클릭 투 콜(click to call) 광고가 가능하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click-to-download), 지도로 이동해서 위치를 확인하는(click-to-map) 등의 복합적인 상호작용도 제공한다. (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