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경영진 삼성전자 벤치마킹…[다양한 협업 속도낼 듯]
  • 23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를 방문한 구찌의 슈(shoe) 비즈니스 담당 '마시모 리구찌(Massimo Rigucci)' 사업부장(사진 왼쪽)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23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를 방문한 구찌의 슈(shoe) 비즈니스 담당 '마시모 리구찌(Massimo Rigucci)' 사업부장(사진 왼쪽)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탈리아 대표 명품 브랜드 <구찌>가 
<삼성전자>를 벤치마킹해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23일 
수원 디지털 시티에서 
구찌 경영진을 대상으로 
[벤치마킹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투어에는 
구찌의 전 세계 신발 사업을 총괄하는 
마시모 리구찌(Massimo Rigucci) 사업부장을 포함한 
구찌와 구찌 협력사의 핵심 경영진이 참가했다.

투어는 오전에 삼성전자 CE 부문
윤부근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시작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철학, 
주요 제품의 디자인 스토리 소개 순으로 이어졌다. 

<삼성전자>의 경영혁신 사례와 함께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이 패션, 
디자인 분야 기업에 활용된 
성공사례도 제시됐으며,
오후에는 삼성 홍보관과 
수원 디지털 시티 캠퍼스 투어가 진행됐다.

<구찌> 측은 이번 투어가 
전자 분야 선도 기업의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매장 고객의 편의를 강조하는 
삼성 대형 디스플레이 등 
럭셔리 프리미엄 제품 개발 전 과정이
구찌와 유사점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

창의성과 혁신적 기술이 
조화를 이루게 하려는 것은
삼성전자와 구찌 모두의 목표."

   - 마시모 리구찌 사업부장


"이번 투어는 양사의 공통점과 
가능성을 확인하는 좋은 기회다.
향후 양사가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

   -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장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구찌(GUCCI)의 시계·보석류 브랜드인
타임피스&쥬얼리(TIMEPIECES & JEWELRY)제품과 
첨단 디스플레이를 조합해
새로운 비주얼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해왔으며 
상업용 디스플레이(LFD)를 활용해 
전 세계 구찌의 패션 매장을 
혁신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