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살균력 충치 예방 효과

동아제약의 구강청정제 '가그린'이 30년 이상 국내 대표 구강청정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화제다. 

1982년 국내 첫 출시 후 30년 넘게 대한민국 국민의 식후 입냄새 고민을 해결해 준 동아제약 구강청결제 '가그린'이 이제는 단순히 입 냄새 제거를 위한 '에티켓용' 제품이 아닌 충치예방을 위한 ‘헬스케어’ 제품으로 국민에게 다가가고 있는 것.

2009년에 리뉴얼한 ‘가그린’은 기존 플루오르화나트륨 성분에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 염화세틸피리디늄(CPC)을 추가해 칫솔이 닿지 않는 치아 사이 및 치아와 잇몸의 경계까지 충치원인균을 살균하고, 치아표면을 불소코팅하여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동아제약은 '가그린'의 충치원인균 살균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그람 양성균인 충치균(S.mutans)에 대한 항균시험을 실시 한 결과 그람 양성균인 뮤탄스(S.mutans)에 대하여 30초 후 99.9% 이상의 살균효과가 나타났다. 

이 결과를 토대로 2011년 말부터 영화배우 정진영씨를 모델로 기용해 '가그린'의 제품 효능을 잘 어필한 광고를 선보였다. '칫솔질 후 남아 있는 충치 원인균 99.9% 살균'이라는 카피와 함께 '가그린'을 습관화하여 충치원인균인 뮤탄스균을 살균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2012년 연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며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가그린'은 '레귤러', '마일드', '스트롱', '어린이용'등 다양하게 구성 돼 있어, 소비자의 취향과 효능에 따라 폭넓게 선택 가능하다. 

더불어‘가그린 레귤러’는 은은한 민트향으로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그린 마일드’는 순한 저자극, ‘가그린 스트롱’은 입 속에서 강한 상쾌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가그린 메디칼’은 발치나 잇몸질환 등의 치과치료 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의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는 '가그린 어린이용'은 무알콜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앵그리버드 캐릭터를 포장용기에 사용하고, 사과맛, 딸기맛, 풍선껌맛 등 세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가그린'은 가까운 약국이나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브랜드 홈페이지(http://www.garglin.co.kr)를 통해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치아 건강 상식, 건강한 치아 관리 요령 등 구강 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도 손쉽게 검색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