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티켓 170%, 뮤지컬 티켓 120% 등 크게 늘어
  • ▲ ⓒ옥션
    ▲ ⓒ옥션

     

    여름 무더위에 지친 이들이 공연∙전시장 등을 찾으며 문화 힐링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에서는 7월 들어(7/1-7/29) 공연∙전시 티켓 판매가 작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여름철 특수를 맞은 콘서트 티켓은 같은 기간 170%나 판매 신장했다. 현재 옥션 티켓 랭킹 중 콘서트 카테고리에는 가수 god의 전국 투어 티켓이 상위랭크를 차지하고 있다.

    1일 옥션에 따르면, god콘서트는 지난달 6월 서울공연 티켓오픈 시 30분도 안돼 매진될 만큼 인기를 얻었다. 또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부산오션파티와 '2014 8월의 썸데이 바이브&아이유 등 여름을 주제로 한 콘서트도 인기다. 8월의 썸데이는 인기가수 아이유와 바이브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으로 내달 23일과 24일에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노래와 연기 그리고 화려한 무대연출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뮤지컬 티켓 판매는 120% 증가했다. 세계 4대 뮤지컬로 유명한 캣츠는 6년 만의 내한공연으로 국내 팬들의 많은 기대를 얻고 있다.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 속의 또 다른 이야기인 초록마녀와 금발마녀의 이야기로 유명한 '위키드'는 여름 바캉스를 맞아 내달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전석 30%할인권을 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원한 전시관에서 사진, 명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전시 체험 현장 티켓 판매도 같은 기간 85% 증가했다.

    김주성 티켓사업팀장은 "휴가철과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더위와 스트레스틀 해소할 수 있는 공연이나 전시장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특히 5-6월간 지역별 행사나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여름휴가 동안 가족과 문화 힐링을 계획한 이들로 인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형 전시 등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