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케이스·배터리·웨어러블 등 액세서리 오픈마켓 판매 개시
  •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국내에서 옥션과 지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중국 스마트폰 기기 '화웨이'와 독점 판매 계약에 나섰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글로벌 선도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제공업체인 화웨이(华为)상품의 한국 내 온라인몰 독점 판매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엔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국가간거래담당 상무와 한국화웨이 켈빈 딩 지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이번 MOU를 통해 이베이코리아와 화웨이는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화웨이 스마트폰의 온라인몰 공식 유통 채널화 등 화웨이 스마트폰 액세서리 오픈마켓 단독 판매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옥션과 지마켓에서는 화웨이 대표 스마트폰 케이스·대용량 배터리·블루투스·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을 이르면 11월 초에 선보이고, 연말까지 화웨이 대표 스마트폰을 온라인 단독으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나영호 국가간거래(CBT)담당 상무는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수요가 증가하면서 화웨이와의 MOU를 통한 공급에 나서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떠오른 화웨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화웨이 켈빈 딩 지사장은 "한국 온라인 마켓에서 가장 큰 고객층을 보유한 지마켓·옥션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화웨이의 좋은 제품들을 보다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욱 활발한 마케팅 협력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와 MOU를 체결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은 이동통신·모바일 광대역 디바이스·홈디바이스를 비롯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등을 170개 국가에 제공하는 글로벌 정보통신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