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쎌바이오텍, 금탑산업훈장 수상 영예

국세청, '납세자의 날' 기념식 개최…삼성전자는 '국세 3조4000억원 탑' 받아
연예인 송승헌·윤아는 대통령표창

입력 2015-03-03 17:57 | 수정 2015-03-03 18:02

▲ '제49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이상훈 삼성전자 사장(右)이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국세 3조4000억원 탑'을 받고 있다. ⓒ연합

 

생물의약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인 쎌바이오텍이 '제4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국세청은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4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을 열고 모범납세자 302명, 세정협조자 68명, 유공공무원 197명, 8개 우수기관을 포상했다.

 

이날 쎌바이오텍은 200여종의 유산균을 개발해 국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은탑산업훈장은 씨제이프레시웨이와 원풍에게 돌아갔다. 동탑산업훈장은 알에프세미, 호반건설, 청운테크, 한국야나세가 각각 수상했다.

 

또 철탑산업훈장은 곰양, 동승통상, 시민한의원, 대광기업이, 석탑산업훈장은 한스코, 한솔요양병원, 한국신동공업이 각각 받았다.

 

연예인 가운데는 배우 송승헌씨와 가수 윤아(임윤아)가 사회봉사활동과 성실납세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연간 1000억원 이상의 국세를 납부해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삼성전자 등 10개 기업은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3조4000억원 탑'을, 삼성디스플레이는 '4000억원 탑'을, 삼성중공업과 롯데쇼핑은 '3000억원 탑'을 각각 받았다.

 

또 이마트, KB국민카드, 동부화재해상보험, 한국타이어, 오비맥주, 네파 등은 1000억원 탑을 받았다.

 

이 외에도 목포예치과와 혜성당한약방은 아름다운 납세자로 선정돼 국무총리표창과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표창을 각각 받았다.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이날 기념식에서 "올해는 기업 구조개혁을 뒷받침하고 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세제를 운용해 나갈 것"이라면서 "투자․고용 확대를 위해 중소·중견기업을 육성하고, 투자와 소비, 창업의 기회가 확대되도록 세제상 지원방안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제49회 '납세자의 날' 수상자 명단>

 

◇산업훈장(15명)
▢모범납세자 △금탑산업훈장 쎌바이오텍 대표이사 정명준 △은탑산업훈장 씨제이프레시웨이 대표이사 강신호, 원풍 대표이사 윤기로 △동탑산업훈장 알에프세미 대표이사 이진효, 호반건설 대표이사 김상열, 청운테크 대표이사 백운학, 한국야나세 대표이사 우영준 △철탑산업훈장 금양 대표이사 류광지, 동승통상 대표이사 김덕인, 시민한의원 대표 허창회, 대광기업 대표이사 권성실 △석탑산업훈장 한스코 대표이사 정창근, 한솔요양병원 대표 김민호, 한국신동공업 대표이사 권창현

▢세정협조자 △은탑산업훈장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원장 옥동석

 

◇근정훈장(2명)
▢세정협조자 △홍조근정훈장 고려대학교 교수 정규언 △국민훈장석류장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변호사 유철형

 

◇산업포장(9명)
▢모범납세자 △대한제강 대표이사 오치훈 △에이클라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홍원의 △하늘병원 대표 조성연 △태웅아이앤엠 대표 정일석 △삼현테크 대표 엄익삼 △신화기술정보 대표 채미정 △재원산업 대표이사 심재원 △실리콘밸리 대표이사 윤경섭 △희성정밀 대표이사 주종목

 

◇근정포장(1명)
▢유공공무원 △근정포장 서울지방국세청 서기관 이준오

 

◇대통령 표창(24명)
▢모범납세자 △에스케이씨 대표이사 박장석, 해솔텍 대표이사 문치영, 대흥사 대표 이규근, 장피부과 대표 장경훈, 알에프에이치아이씨 대표이사 조덕수, 유라테크 대표이사 엄병윤, 유한회사 한백종합건설 대표이사 이진일, 성암 대표이사 염창곤, 창운염직 대표이사 홍덕주, 오희종신경과 대표 오희종, 삼광모터스 대표이사 이은우, 엘이엘티 대표이사 천병태, 대양계기 대표이사 손상문, 공항리무진 대표이사 권영찬, 신명글로빅스 대표이사 최원준, 진명연합전설 대표이사 엄재준, 한국남부발전 대표이사 김태우, 경승기획 대표 송승헌, 연예인 임윤아(윤아)

▢세정협조자 △한국세무사회 회장 정구정 △서울시립대학교 부교수 박훈

▢유공공무원 △관세청 행정사무관 윤선덕

▢우수기관 △용인세무서, 부산세관

 

◇국무총리 표창(17명)
▢모범납세자 △이수페타시스 대표이사 김성민, 서원인텍 대표이사 김재윤, 성은스텐레스상사  대표이사 김창길, 드림텍(주) 대표이사 김영호, 청당기업 대표 신열근, 신일초경 대표이사 권 봉중, 태인 대표이사 이인정, 플라텔 대표이사 김근하, 대하기업 대표 김호성, 세명전기공업 대표이사 권재기, 삼진정밀 대표 문해천, 신일배송 대표이사 최인기, 지지엠 대표 이영식, 아이티엠코퍼레이션건축사사무소
▢아름다운 납세자 △목포예치과 대표 김성훈

▢세정협조자 △에스엠 컬처앤콘츠 연예인 김병만

▢ 우수관서 △북광주세무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506명)
▢모범납세자 △성우물산 대표 정윤규 외 238명
▢ 아름다운 납세자 △혜성당한약방 대표 이훈구 외 5명
▢ 세정협조자 △이안세무법인 대표세무사 윤문구 외 60명
▢ 유공공무원 △기획재정부 행정사무관 김승연 외 194명
▢ 우수관서 △중부세무서 외 4개관서

 

◇고액 납세의 탑(10개 기업)
△국세 3조4000억원 탑 삼성전자 △국세 4000억원 탑 삼성디스플레이 △국세 3000억원 탑 삼성중공업, 롯데쇼핑 △국세 1000억원 탑 이마트, KB국민카드, 동부화재해상보험, 한국타이어, 오비맥주, 네파

박기태 pkt@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