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현지시간 24일) 브라질 상파울루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대웅제약과 비탈브라질의 바이오의약품 기술 협약(MOU)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웅제약
    ▲ 지난 25일(현지시간 24일) 브라질 상파울루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대웅제약과 비탈브라질의 바이오의약품 기술 협약(MOU)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지난 25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르네상스 호텔에서 브라질 국영제약 업체 비탈브라질 사와 바이오의약품 기술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웅제약 측은 이번 협약으로 바이오의약품의 브라질 정부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으며, PDP(Production Development Partnership)제도를 활용한 가시적인 성과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브라질의 PDP제도는 해외 제약기업이 브라질 제약사와 합작투자를 통해 현지에서 의약품을 생산할 경우 브라질 정부가 일정 부분의 물량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는 제도다.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달 3일 코트라가 비탈브라질을 초청해 진행한 국내 제약기업과의 1:1상담회를 계기로, 코트라 측은 상담회 진행과정에서 비탈브라질 관계자가 대웅제약 제품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고 전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글로벌 사업본부장은  "비탈 브라질과의 협약으로 바이오의약품의 브라질 정부시장 진출 협력이 추진력을 얻게 될 것이다. 중남미 최대 제약 시장이자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브라질 제약시장 진출이 힘을 받을 것이다"고 내다봤다.

     

    한편 비탈 브라질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주 소속의 국영 제약업체로 의약품정부조달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