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TO 부문 6명, 꿀팁 부문 6명, 틈새 부문 6명, 좋아요 부문 2명, 팔로워 부문 2명 선정
  • ⓒ네이버 포스트
    ▲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의 모바일 블로그 플랫폼인 포스트가 지난 3월 시작한 일반 이용자 대상 '스타 에디터 발굴' 프로젝트의 수상자를 9일 발표했다.

    수상자는 총 5개 부문 22명이다. 이들은 ▲HOWTO 부문 6명 ▲꿀팁 부문 6명 ▲틈새 부문 6명 ▲좋아요 부문 2명 ▲팔로워 부문 2명으로 선정됐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22명의 에디터들이 향후 포스트를 이끌 스타 에디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축하 상금과 창작 지원금을 6개월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네이버 첫화면 노출 등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22명 에디터들의 관심분야는 IT, 다이어트, 레시피, 미술, 여행, 영화, 자동차, 문학, 스포츠, 인테리어, 애완동물, 패션, 마케팅 등으로 다양하다. 에디터 '박주네'는 드로잉으로 검도 이야기를 게재하고 있고, 에디터 '된다'는 웹툰 형식을 빌려 뷰티 용품 전문 리뷰를 남기고 있다.

    주종혁 포스트TF 실장은 "이번에 선정된 에디터들 외에도 많은 포스트에서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가 존재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많은 이용자들이 포스트를 통해 자신만의 관심분야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에디터(작성 툴) 디자인과 개발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