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상교육
    ▲ ⓒ비상교육

     

    교육전문기업 비상교육은 초중고 교사를 위한 월간지 V매거진을 창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비상교육은 자유학기제, 창의 융합 교육 등 폭 넓은 수업이 요구되는 학교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최적의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유용한 수업 자료를 지원하고자 V매거진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V매거진의 특징은 월별 주요 일정과 관련된 키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그 중 하나의 기념일을 선정해 관련 자료들을 소개한다는 점이다.

     

    이번에 창간호가 선정한 6월의 기념일은 세계 환경의 날로, 환경의 날과 관련된 행사와 기관, 환경을 테마로 한 예술 작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V매거진은 6월과 연관 깊은 체험 활동 및 직업 활동, 비상교과서 소식 등의 섹션을 통해 비상교육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수업 자료와 다양한 체험 정보를 제공한다.

     

    보다 구체적인 수업 자료는 비상교육의 교수 지원 서비스 비바샘에서 확인하면 된다. V매거진은 창간호부터 전국의 초중고 교사들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바샘 사이트에서 PDF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허보욱 비상교육 교과서기획본부장은 "교과 수업 뿐 아니라,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창의 융합 수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V매거진이 엄선한 주제와 자료가 선생님들이 풍성하고 질 높은 수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