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 둘째 시상식에서 우리나라의 제일기획이 “아침을 왕처럼(Morning Like a King)”과 “룩앳미(Look at Me)”로 은상 셋을 추가했다. 

우선 버거킹의 “아침을 왕처럼(Morning Like a King)”은 미디어 부문에서 은상 두 개를 받았다. 지하철에서 “XX역에서 깨어주세요”라고 적힌 안대를 끼고 자다가, 깨워준 사람에게 안대 뒤에 숨겨뒀던 버거킹 커피 쿠폰을 나눠주는 일종의 스턴트다. 광고주와 일반 대중의 반응이 좋아 지난 3월 2주 이상 서울에서 집행된 후에 부산에서도 연장해 집행됐다고. 

제일기획이 대행한 삼성전자의 ‘룩앳미’는 전날 모바일 은상 1개와 동상 1개를 탄 데 이어 PR 부문에서도 은상 하나를 받았다. 

[프랑스 칸=이연수 기자]

버거킹 '아침을 왕처럼'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