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NC엔터테인먼트(대표 한성호) 소속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4주간의 ‘심쿵해’ 활동을 마무리했다.

    AOA는 19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의 타이틀곡 ‘심쿵해’ 활동을 마무리한다. AOA는 국내외 음원차트는 물론 국내 음악프로그램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정상급 걸그룹 도약의 발판을 공고히 했다.

    지난 6월 22일 발표한 ‘심쿵해’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엠넷 등 국내 6개 음원 차트는 물론 중국 인위에타이와 쿠고우, 대만 오뮤직에서 1위에 오르며 AOA 열풍을 예고했다. AOA는 MBC 뮤직 ‘쇼! 챔피언’, MBC ‘음악중심’, SBS MTV ‘더 쇼’ 등 국내 음악 프로그램에서 연달아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대세 걸그룹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AOA는 ‘심쿵해’ 활동을 통해 신흥 음원차트 강자로 떠오르며 대중적 지지를 받았다. 또 ‘단발머리’의 코스튬플레이와 ‘사뿐사뿐’의 캣우먼을 잇는 라크로스 선수 콘셉트로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며 걸그룹의 취약점인 팬덤을 대폭 확대했다.

    미국 최고 권위 음악 전문매체인 빌보드는 “K-POP 걸그룹 최고의 컨셉돌”이라고 AOA를 극찬한 데 이어 “올 여름 K팝 첫 컴백 대전의 승자는 AOA”라며 서머송 신흥 강자로 등극한 AOA에 대해 연이은 관심을 표한 바 있다.

    한편, AOA는 오는 7월 29일 일본에서 ‘심쿵해’를 발표하는 등 아시아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