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물류·남북경제협력사업 등... 현대그룹 핵심전략사업 공조체제 마련
  • ▲ ⓒ현대그룹 제공
    ▲ ⓒ현대그룹 제공

     

    남북 경제 협력 등을 위해 현대그룹과 수출입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은 9일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과 전략적 금융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과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이날 오후 서울 반얀트리호텔에서 만나 상호 전략사업에 대한 정보교환 및 맞춤형 금융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고 현대그룹이 전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두 기관의 전략적 협력 관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유망사업 공동 발굴 및 사전 협의, 금융자문 제공, 재무구조 개선 지원 등 보다 적극적인 상호 협력체제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현대그룹과 수은은 이날 맺은 업무협약 내용을 구체적으로 실행할 정례적 협의채널을 구축하고, 필요시 사업별 태스크포스도 설치할 예정이다.

     

    현정은 회장은 이날 서명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그룹은 전략 추진 사업에 대해 수은의 협력적 금융지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보다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가 구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해운물류분야의 경쟁력 제고 및 남북경제협력을 위한 지원 등을 통해 현대그룹이 우리나라의 무역확대에 기여하고 남북경제교류를 발전시켜 나가는데 수은이 든든한 금융파트너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