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com, 세계 최대 온라인 주얼리 브랜드 ‘블루나일’ 단독 론칭
  • ⓒ신세계그룹
    ▲ ⓒ신세계그룹

    신세계가 자사 온라인 복합쇼핑몰 SSG.com을 통해 세계 최대 온라인 주얼리 브랜드 '블루나일'을 국내 단독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블루나일은 지난 1999년부터 전세계 45개국에 고품질의 주얼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하는 세계 최대 온라인 주얼리 회사다.

    신세계에 따르면 1일부터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다이아몬드 중심의 고가 주얼리 온라인 사업에 뛰어든다.

    단독 판매하는 블루나일은 미국 온라인 예물시장의 25.6%를 차지하며 티파니(13.9% 차지)를 넘어서고 있으며, 오프라인까지 아우르는 미국 예물 전체 시장에서도 4.5%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 1등 온라인 주얼리 회사다.

    지난해 5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최고급 제품을 나만의 스타일로 주문 제작할 수 있는 BYO(Build Your Own)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다.

    블루나일은 구찌·페라가모·버버리·톰포드뷰티 등 온라인몰 내에서 별도의 온라인 명품전문관을 운영하는 신세계 SSG.com의 차별화 전략에 주목하고 먼저 입점 제안을 했다. 신세계측은 명품 주얼리 시장의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주얼리 사업이 될 것으로 판단해 이를 받아들였다.

    김예철 신세계 SSG닷컴 상무는 "다이아몬드 등 고가 주얼리는 향후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전자상거래 분야로 전망된다"며 "이에 온라인 주얼리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블루나일과 손잡게 됐다"고 말했다.

    신세계에 따르면 국내 주얼리 시장은 최근 5년새 외형이 30% 성장했으며, 결혼예물보다 비예물시장으로 재편되는 추세다. 2010년과 비교해 지난해 예물시장 규모는 45.2% 늘어난 반면, 예물시장은 0.2% 줄었다.

    신세계가 결혼 1년 미만 기혼 여성과 미혼 여성 5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다이아몬드 구매 시 우선 고려요소 1위는 품질·디자인(48.7%)이었고 정공인서(23.0%), 가격(16.6%), 브랜드(11.7%) 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