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작가' 구현 명장면 디지털 프린트, 포스터 등 아트 작품 공개도안정적 창작 환경 조성 위해 다양한 기회 발굴 약속도
  • ▲ ⓒ카카오
    ▲ ⓒ카카오


    카카오가 (주)서울옥션과 함께 내달 30일까지, 삼청동 웹툰 아트하우스에서 웹툰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를 테마로한 제 3회 웹툰 원화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원화전에서는 웹툰 '스타워즈' 작가인 '홍작가'가 구현한 스타워즈 명장면들이 디지털 프린트, 포스터 등의 아트 작품을 통해 공개된다.

    또한 스타워즈 공식 라이센싱 상품의 콜라보 전시도 함께 진행돼 몰입감을 더할 예정이다. 스타워즈 관련 각종 레고 세트와 광선검 상품, 완구세트 등을 한 자리에서 확인해볼 수 있으며, 티셔츠 및 종이인형 상품 등 각종 아트 작품은 현장 구매가 가능하다.

    지난 4월부터 다음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스타워즈' 웹툰은 오는 17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지난 이야기이자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인 에피소드 4~6에 해당하는 내용을 작가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보여주고 있다. 

    박정서 카카오 다음웹툰 서비스 총괄은 "이번 원화전은 카카오가 다음웹툰 작가와 독자 간 소통 확대를 위해 조성한 원화전"이라며 "앞으로도 작가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