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장애인 근로자들의 업무 환경 개선 노력도 이어가
  • ⓒNS홈쇼핑
    ▲ ⓒNS홈쇼핑



    NS홈쇼핑이 장애인 근로자 고용률을 8%까지 늘리고 업무 환경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18일 판교 본사에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황종연 NS홈쇼핑 고객서비스부문 부문장은 "장애인근로자의 근로조건 개선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의 결과로 장애인 고용률을 2013년도에는 6.38%까지 끌어올렸고 올해 최대 8%대까지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2015년 민간기업의 장애인 의무 고용율은 2.7%이다. NS홈쇼핑은 고용노동부가 제시한 장애인 의무 고용률의 2.3배 이상 유지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정기적인 업무평가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과 장애수당을 별도 지급하고, 각종 복리후생 지원책을 확충해 장애인 근로자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택근무 장비의 개인 최적화를 통해 상대적으로 고용이 저조한 여성중증장애인의 장애인고용률을 제고할 수 있는 우수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2009년부터는 장애우 재택근무 설비를 위해 2억원 이상의 비용을 들여 장애인 근로자들을 지원해 왔다.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지식경제부 주관으로 시행된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